문화
<엄지의 제왕> 단순 반복만으로 2주 만에 허리둘레 5~10cm 줄여주는 동작은?
입력 2016-05-24 15:27 
... ‘찌르고 당기고 내리고 코어 운동 눈길
"코어 근육 키우면, 비만•통증과 함께 퇴행성 질환 90% 예방"
24일 MBN <엄지의 제왕> '통증 잡는 비밀, 코어' 편, 코어 단련 프로젝트!
신나게 춤추면서 코어 단련하는 '코어로빅'은 무엇?



단순 반복만으로도 2주 만에 허리둘레를 5~10cm 가량 줄여주는 동작이 소개돼 눈길을 끈다.

24일(오늘) 방송되는 MBN ‘엄지의 제왕-통증 잡는 비밀, 코어' 편에서는 비만·통증·관절 질환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코어 근육 단련법'을 소개한다. 방송에서는 코어 근육 자가 진단법부터 통증과 코어의 연관성, 통증을 이겨낸 코어 관리법까지 일상 속 쉽고 간단한 동작만으로도 코어를 바로잡을 수 있는 특급 비법을 공개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날 재활의학과 전문의 고재현 원장은 "우리 인체의 중심축인 코어 근육은 대사율이 높기 때문에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줘서 몸 속 지방을 연소시킨다. 때문에 코어 근육을 강화하면, 비만은 물론 원인 모를 통증과 퇴행성 질환의 90%를 예방하고 그 진행을 늦출 수 있다는 최근 연구결과가 있다”면서 코어 근육 강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방송에는 3명의 참가자가 2주 간 코어 강화 프로젝트에 참여해 코어 강화가 이들에게 어떤 변화를 선사했는지 몸소 전할 예정이다. 통증 해방과 뱃살 감소는 물론 한 참가자의 경우 허리 둘레가 7cm 가량 감소하고 키가 1cm정도 커진 것으로 드러나 놀라움을 안겼다는 후문.


이날 코어를 손쉽게 단련할 수 있는 비법으로 소개된 것은 바로 ‘찌르고 당기고 내리고 코어 운동.
고 원장은 "코어 운동을 어렵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찌르고 당기고 내리고 이 세 가지 만 반복하면 된다"면서 동작을 소개, 스튜디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방법인즉슨, 간단히 자리에 앉아 두 손을 모아 머리 위로 찌른 다음 손끝을 뻗은 상태에서 코어에 힘을 주면서 두 손을 쭉 당긴 뒤 복부에 힘을 유지한 채 양팔을 내려주면 끝이다.

또 방송에는 코어 강화를 통해 척추측만증과 퇴행성 관절염을 극복한 전문가가 등장해 '코어로빅(코어 근육 운동+에어로빅)'을 소개하기도 했다. 코어로빅은 간단한 코어 단련 동작을 음악에 맞춰 에어로빅처럼 반복하는 운동. 자세한 내용은 24일(오늘) 밤 11시 MBN ‘엄지의 제왕에서 공개된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