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KTX만큼 늘어선 방문객 발길... KTX역 모아엘가!
입력 2016-05-02 10:55 


광주 송정동 KTX역 모아엘가가 지난 주 4월 29일 오픈했다.
KTX역 모아엘가는 전매제한이 없는 전세대 일반분양으로 KTX역세권인 송정동 1009-1번지 외 47필지에 전용면적 84㎡, 62㎡, 61㎡ 총 341세대를 선보이고 있다.
KTX역은 서울은 물론 전국 어디로든 빠른 광역접근성을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자연스럽게 생활편의시설을 확충하면서 도시의 중점 주거지로 자리매김 되고 있다.
광주 KTX 송정역도 마찬가지이다. 코레일광주본부에서도 발표했듯이 KTX 송정역 개통이후 1년간이용객이 300% 증가하면서 각종 개발호재들이 줄을 서고 있는 상황이다.

우선 광산갑 김동철 의원은 오는 8월 수서발 KTX 개통에 맞춰 호남선 대폭 증편과 아직 착공하지 못한 광주송정-목포역 호남고속철도 2단계 노선의 무안공항 경유를 조기에 확정할 수 있도록 활동을 이어갈 것이다”면서 ”송정역 복합환승센터 조기 착공과 역세권 개발을 통한 서남권 물류•교통•경제의 중심지로 육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렇듯 이용객이 증가함에 따라 KTX 송정역 일대 생활인프라가 대폭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는데 그중 대형마트, 영화관, 쇼핑몰, 호텔 등이 들어설 KTX 복합환승센터 개발은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뿐만 아니라 황룡강변 대단위 주거타운 조성도 대기 중이고 조만간 이전예정인 금호타이어 공장 부지도 아파트로 탈바꿈될 계획이다.
KTX역 모아엘가는 특히 KTX 뿐만 아니라 지하철 1호선이 교차하는 더블역세권 아파트로 광주 시내로의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그리고 광주 제2순환도로 서창IC도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광주전남혁신도시와는 차량 15분, 영광까지는 차량 30분이면 닿는 위치다.
생활편의시설로는 KTX 복합환승센터와 함께 이마트 광산점, 하남 홈플러스 등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황룡강변과 인접해 있어 강 조망이 가능하다. 학교는 도보거리 송정서초교에서부터 송정중교, 송광중교, 정광고교, 광주경영고 등의 학군에 해당한다.
단지 생활도 풍요롭다. 우선 산책로, 바람그늘쉼터, 휴게데크 등의 테마파크를 조성하며 주민공동시설, 작은도서관, 어르신을 위한 실버하우스 등 입주민의 다채롭고 풍요로운 생활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도 제공한다.
또한 저층세대의 조망권 및 채광 확보, 사생활 보호를 위한 일부동 필로티를 설계할 예정이며 단지내 어린이집 설계로 부모에게는 안심과 편안함을, 아이들에게는 정서적 안정감을 선사, 보육활동의 편리함을 선사하도록 했다.
모델하우스를 방문했던 강모씨는 KTX 송정역이 이렇게 좋아질 지 몰랐다”면서 모아엘가가 역시 아파트를 잘 짓는다. 꼭 청약을 넣을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특별공급은 5월 3일(화), 1순위 청약은 5월 4일(수), 2순위 청약은 5월 9일(월)이며 당첨자 발표는 5월 13일(금)이다.
모아엘가 주택전시관 위치는 상무지구 전자랜드 바로 뒤편이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