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보건복지부, 어린이날 맞아 '어린이주간 선포'…다양한 행사도 개최
입력 2016-05-02 10:11 
어린이주간 선포/사진=연합뉴스
보건복지부, 어린이날 맞아 '어린이주간 선포'…다양한 행사도 개최

보건복지부는 어린이날을 맞아 2일 오후 서울 교보빌딩에서 '2016년 어린이 주간 및 아동 권리 헌장 선포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어린이 주간은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위한 우리의 약속'이라는 주제로, 오는 7일까지 어린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다양한 행사를 엽니다.

이날 행사에서 복지부는 아동의 권리를 이해·존중하기 위한 헌장을 선포했습니다.

전문과 9개 조항으로 이뤄진 아동 권리 헌장은 학대 등으로부터 보호받을 권리, 표현의 자유와 참여, 상상과 도전, 창의적 활동, 놀 권리 등의 내용을 담았습니다.


어린이를 보호하고 복지를 향상하는 데 힘쓴 유공자 15명에 대한 포상도 이뤄졌습니다.

아동 학대를 예방하고 피해 아동을 보호한 장화정(52)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장이 국민훈장 동백장을, 아동 자립을 위해 애쓴 권현숙(58) 늘푸른아동원장이 목련장을 받았습니다.

후암초등학교 6학년 서수연(12·여) 양 등 106명은 모범어린이 표창을 받았습니다.

복지부는 5월 한 달간 ▲ 아동권리 한마당(7일) ▲ 아동주간 사진 공모전(9~16일) ▲ 아동권리 포럼(20일) 등 아동권리 헌장을 알리는 행사를 함께 진행할 계획입니다.

방문규 복지부 차관은 축사를 통해 "어린이가 안전하고 행복하게 자라도록 아동권리를 직접 이야기하고 어른들도 이를 존중하도록 국민 모두가 약속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