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김태욱 대표, 美 ABC에 출연해 K웨딩 알렸다
입력 2016-05-02 09:16  | 수정 2016-05-02 09:22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향희 기자]
㈜아이패밀리SC(아이웨딩) 김태욱 대표가 미국 3대 지상파 중 하나인 ABC 방송국의 인기 프로그램 '굿모닝 아메리카'에 출연했다. 김 대표는 이 방송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해 한국의 결혼식 문화를 전 세계에 알렸다.
지난 29일 오후(현지시간) 생중계된 '굿모닝 아메리카'에서는 ‘전 세계의 결혼을 주제로 24시간 동안 세계 각국의 결혼식 현장과 준비 과정이 소개됐다.
그 중 아이웨딩이 대한민국은 물론 아시아를 대표해 한국의 결혼식 문화와 준비 과정, 혁신적인 IT웨딩 시스템을 알렸다.
'굿모닝 아메리카는 미국의 가장 대중적인 아침 TV쇼.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 ‘wide world of weddings 프로그램 이벤트를 통해 약 100여개국에 생중계 하면서 전 세계인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프로그램 방송 섭외팀 관계자는 전 세계 각국의 결혼식 문화와 시스템을 알릴 수 있는 기업을 찾던 중 한국에서 가장 크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무엇보다 세계 최초로 ‘웨딩에 IT를 접목해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한 아이웨딩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밝혔다.
김태욱 대표의 세계적인 방송 프로그램 출연은 이번만이 아니다. 지난해 영국 BBC 경제 프로그램 ‘CEO Guru에 한국인 CEO로는 최초로 출연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김태욱 대표는 16년째 국내는 물론 중국, 일본, 홍콩, 동남아시아 등 웨딩산업을 주도하고 있다. 단순한 웨딩 서비스 뿐만 아니라 패밀리 서비스확장을 통해 글로벌 패밀리 서비스기업으로 발돋움 하고 있다.
최근에는 화장품 사업을 비롯해 글로벌 신규사업을 발굴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