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저가항공사인 버진 아메리카가 만우절 전날인 31일(현지시간) 여성의 가슴(브래지어)를 떠올리게 하는 새 회사 로고를 발표해 네티즌에게 큰 웃음을 줬다.
USA 투데이 등 미국 언론 등은 버진 아메리카가 단골 탑승객에게 로고 교체와 관련한 전자 메일을 보내고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새 로고를 제작했다고 보도했다.
이 회사가 자체 제작한 동영상을 보면, 설립자인 리처드 브랜슨은 회사 브랜드의 핵심 가치가 여기에 있다”며 자신의 가슴을 가리켰다.
회사의 뿌리를 잘 살릴 수 있는 새 로고를 디자인하려고 창의성을 앞세운 디자인팀이 이미지 제작에 착수했고, 남성과 여성 성기 모양의 다양한 외설적인 그림 사이에서 새 로고를 골몰하는 장면이 보는 이들에게 웃음을 자아냈다.
비둘기 두 마리를 가슴에 품은 디자인 최고 책임자가 하늘로 새를 날려 보내면서 ‘우리 회사의 새 로고를 선보입니다라는 자막과 함께 브래지어 모양의 형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동영상은 끝난다.
버진 아메리카는 회사 블로그에 ‘인간 중심적으로 고안된 여성 가슴 모양의 새 로고에 과학적인 의미를 담았다며 그럴싸한 설명을 이어갔다.
실제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은 ‘가슴 같은데?, ‘할머니에게 여쭸더니 가슴 또는 고환 아니냐고 하던데?라는 트위터 반응을 전하며 동영상과 새 로고를 진짜로 생각하는 소비다가 적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버진 아메리카는 지난해 3월 31일에도 영국에서 미주리 주 소도시 공항인 브랜슨 공항에 직항편을 띄우겠다고 진담 같은 농담을 하기도 했다. 영국 출신 설립자 브랜슨의 이름이 도시 명으로 사용된 것에 착안해 장난을 친 것이다.
미국 언론은 버진 아메리카가 제트 블루, 알래스카 항공 등 두 곳과 매각 협상을 벌이는 와중에 매수를 원하는 항공사의 관심을 끌어내기 위해 새 로고 제작이라는 그럴싸한 장난을 친 것으로 파악했다.
[디지털뉴스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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