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mbn 24시 주요뉴스
입력 2007-11-08 23:45  | 수정 2007-11-08 23:45
▶ 코스피 3% 급락...1,979P
코스피 지수가 미국증시 급락과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매도로 2천선에 이어 1,980선까지 무너졌습니다.

▶ 대선지지율 이명박 36%·이회창 23%
이회창 전 한나라당 총재의 출마 선언 이후 실시한 mbn과 매경 여론 조사에서 대선후보 지지율이 이명박 후보 36%, 이 전 총재는 23%로 나타났습니다.

▶ 이재오 사퇴...한나라 내분 새국면
한나라당 이재오 최고위원이 최고위원직 을 전격 사퇴했습니다. 하지만, 박근혜 전 대표 측은 진정성있는 조치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내비치고 있습니다. 한나라당 내분이 새 국면을 맞고 있습니다.

▶ 내년 해외부동산 투자 자유화
현행 300만 달러로 묶여있는 해외부동산 투자가 내년부터 전면 자유화됩니다. 또, 연 5만 달러까지는 서류 없이 해외로 송금할 수 있게 됩니다.


▶ 뉴욕증시 상승 출발...유가 상승
어제 급락했던 뉴욕증시는 하락세가 진정되며 소폭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어제 하락했던 국제유가도 다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삼성 비자금 의혹' 수사 곧 착수
검찰이 그동안 수사 착수를 둘러싸고 논란을 빚었던 삼성 비자금 의혹 사건을 서울중앙지검에 배당하고 곧 수사에 착수합니다.

▶ 한은, 당분간 콜금리 동결 시사
11월 콜금리가 3개월 연속 연 5%로 동결됐습니다. 이성태 한국은행 총재는 물가가 걱정되지만 경제여건이 좋지않다고 말해 당분간 콜금리를 동결할 뜻을 내비쳤습니다.

▶ 아침 안개...오후 늦게 중북부 비
오늘은 아침에 짙은 안개가 끼겠고, 오후부터 차차 흐려져 밤에는 중북부 지방에 한 때 비가 오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