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광주에 무슨일이? 광주에 교통 호재 多 있다
입력 2016-02-22 11:22 

교통 호재 타고 힐스테이트 태전으로 몰려드는 사람들

경기 광주최초 택지지구 중심에서 만나는 중소형 브랜드아파트
분당까지 차량 10분대,성남~여주 복선전철 통해 강남권 30분대

특별한 혜택에 탁월한 입지를 갖춘 경기도 광주시 브랜드 아파트 '힐스테이트 태전'이 현재 일부 잔여 물량에 한해 선착순 분양 중에 있다. 지난해부터 쏟아진 교통 개발 호재와 7월부터 본격화 될 성남 재건축 이주, 판교테크노밸리 직주근접 지역으로 서울과 성남, 분당 등에서 주택 수요자들의 계약 문의가 높은 상황이다.

힐스테이트 태전은 지하 3층, 지상 최고 23층 40개동 전용면적 59~84㎡ 총 3,146가구(5지구 3블록, 6지구 3블록)로 이뤄졌다. 모든 가구가 중소형으로 구성됐지만 전주택형에 걸쳐 27~43㎡ 가량의 넓은 서비스면적을 제공해 중대형에서 생활하는 것과 같은 느낌이 들도록 했다.
현재 경기 광주시는 지난 해부터 연이어 발표된 교통 정책 들로 최근 부동산 가치가 높게 상승한 지역 이다. 이 곳은 올해 6월 성남-여주를 잇는 복선전철 광주역이 개통을 앞두고 있으며 제2영동고속도로(초월나들목)도 11월 개통할 예정이다. 이어 지난해 4월 일부 구간이 개통된 성남-장호원간 자동차전용도로가 2017년 전면 개통된다. 또한 지난해 11월, 정부가 서울-세종고속도로 사
업을 확정 지었고 이 달에는 수서~경기 광주 복선전철사업이 제3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반영 되면서 광주시가 수혜지역으로 떠올랐다.

여기에 지난해 12월에는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올해 3월까지 서울 강남구 서초사옥에서 경기 성남구 판교 알파돔시티로 이전한다고 밝혔다. 이동하는 직원 수는 약 3100명으로 지상 13층 규모의 알파돔시티 건물 2개동, 3~13층에 입주할 예정이다.

이에 판교 접근성이 좋은 경기 성남, 광주, 용인, 수원 등의 지역이 직주근접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 특히 경기도 광주의 경우 여주~성남 복선전철이, 수원, 용인 등은 신분당선 연장선 개통 예정에 따른 호재로 판교생활권이 가능해져 이 일대 아파트들이 수혜단지로 꼽히고 있다.
힐스테이트 태전은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탁월하다. 지구 내에는 기존 태전초, 광남초∙중∙고 등의 4개 학교시설이 들어서 있고, 7개의 초•중•고가 신설될 예정이다. 단지 옆으로도 초등학교와 고등학교가 조성될 예정에 있어 자녀들의 안전통학이 가능하다. 근린공원도 5지구와 6지구에 각각 1개소씩 조성중심상업시설과도 마주하고 있어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세대 내에는 어린 자녀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도 아끼지 않았다. 자녀방에는 어린 자녀들에게 색채를 통해 학습과 감성에 도움이 되는 창의력 벽지를 사용하고, 가구 내 동선간 안전을 고려해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한 코너리스 가구가 자녀방에 배치된다. 모든 욕실의 미끄럼방지타일 시공으로 안전한 욕실생활이 가능하게 했다.

이와 함께 건축물과 주변 환경의 설계 및 디자인을 통해 범죄 예방 가능성을 사전에 막을 수 있는 ‘셉테드(CPTED)도 적용 될 예정이고 각 개별 가구마다 현관 앞, 센스감지를 통해 거동수상자(불청객)의 접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감시시스템인 현관 안심 카메라도 설치된다.

계약조건도 좋다.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로 진행되고 2차 계약금은 한달 후에 지불하면 된다. 때문에 보통 분양가의 10% 계약금의 대한 부담감이 없이 소액의 목돈으로 아파트를 분양 받을 수 있다. 특히 신규 계약자들에게는 중도금 대출금리(2015년 2월 15일기준) 2.39% 적용[COFIX잔액(6개월변동) 기준금리+0.54%기준]된다.

힐스테이트 태전 분양 관계자는 최근 성남시 재개발•재건축 사업 진행으로 인해 성남과 인접한 광주로 이주하려는 수요자들의 문의가 늘어났고 연이어 발표된 교통호재로 서울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어 서울 전세민 수요자들도 많은 상황이다”라며 힐스테이트 태전은 중소형 단지로만 구성돼 임대수익을 얻으려고 투자목적으로 구입하는 투자자들의 방문 비율도 높은 편이다”라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태전은 지하 3층, 지상 최고 23층 40개동 전용면적 59~84㎡ 총 3,146가구로 이뤄졌다. 모든 가구가 수요자 가장 선호하는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광주시 태전동 산 4-1번지에 있으며, 입주는 5지구 2017년 9월, 6지구 2017년 10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031-731-1400

[위 내용은 MBN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해당업체에서 제공한 보도자료입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