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SK엔카, 타이어 비교견적 서비스 개설…최대 54%, 평균 38% 저렴
입력 2016-02-22 09:55 

자동차 오픈마켓 SK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은 모바일에서 타이어 가격을 한눈에 비교해보고 무료 배송과 장착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는 ‘SK엔카 타이어를 개설한다고 22일 밝혔다.
SK엔카 타이어는 소비자가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가격이 싼 타이어를 쉽게 찾아보고, 가까운 곳에서 편리하게 장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제조일이 6개월 이내인 국내 타이어 제조사(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의 정품 타이어를 시중가보다 최대 54%, 평균 38% 싼 가격으로 판매한다.
SK엔카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나 모바일 웹에서 차량 제조사, 모델, 타이어 사이즈를 선택하거나 타이어 사이즈를 입력하면 타이어 비교 견적이 나온다. 타이어 사이즈는 타이어 옆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장 인기가 많은 타이어를 최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고, 가격이나 할인율에 따라 다양한 타이어를 편리하게 비교해볼 수 있다. 각 타이어별 특징을 검색 결과에서 바로 볼 수 있어 타이어를 잘 모르는 소비자도 쉽게 구매할 수 있다.
모바일로 타이어를 구입하면 전국 약 370개의 지정된 타이어 전문점, 정비소 중 가까운 곳을 선택해 무료로 배송받을 수 있다. 배송이 완료되면 무료 장착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날짜에 방문해 타이어를 교체하면 된다.
SK엔카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네이버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SK엔카 타이어 서비스 전용 앱은 다음달 개설 예정이다.
고홍석 신규사업개발팀장은 모바일로 빠르고 쉽게 타이어를 비교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이번 타이어 서비스를 개설했다”며 소비자가 보다 효율적인 방법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타이어를 구입해 더욱 편한 자동차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