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KTX 개통 수혜 단지, 문정지구 7블록 ‘H 비즈니스파크’
입력 2016-02-17 16:05 
문정지구 7블록 ‘H 비즈니스파크’ 투시도
오는 8월 KTX수서역 개통을 앞두고 인근의 문정지구 지식산업센터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교통망 개선은 오피스나 지식산업센터 같은 업무용 부동산에게도 호재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KTX 수서노선은 수서역~동탄역~평택 지제역까지 연결되는 총 61.1Km 구간으로 이 노선은 향후 삼성~동탄의 광역급행철도(GTX)사업과 연계돼 수도권 남부지역의 교통여건은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물류가 큰 비중을 차지하는 지식산업센터에서 교통망은 입지조건 중 가장 중요하다. 우선 문정지구는 지하철 8호선 문정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KTX수서역이 개통하면 기존 경부선과 연계돼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 어디든 빠르게 이동하는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춘다.
실제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편리한 대중교통 시설뿐 아니라 주요 간선도로와 고속도로까지 갖춘 지역이면 출퇴근은 물론 물류수송이 용이해 사옥마련에 적격이란 평가를 받는다.

문정지구의 경우 서울동남부 중심축인 송파대로와 동부간선도로 이용이 가능하며 서울외곽순환도로와 연계돼있는 통영대전중부고속도로의 접근이 쉽다. 분당~수서간 고속도로도 가깝다.
◆ KTX 수서역 개통 최대 수혜지 'H 비즈니스파크' 분양
현대건설은 문정지구 7블록에서 'H 비즈니스파크를 분양하고 있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4층~지상 15층, 4개동 규모로 연면적이 16만여㎡에 달한다.
향후 6블록 ‘문정동 현대지식산업센터와 연계 개발되면 연면적 33만㎡에 달하는 슈퍼블록으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이 슈퍼블록은 민관과 학계가 동참하는 특허기술 상용화 플랫폼 사업지(PCP)로 선정됐다. 특허기술 상용화 플랫폼 사업은 대학이 보유한 우수 특허기술을 특구로 지정된 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한 중소기업이 연구·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두 블록 사이에는 조각공원이 만들어진다. 대중성과 예술성을 모두 가진 조각 조형물을 공원 곳곳에 배치해 작품 감상과 휴식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진다.
현재 계약금 10%, 중도금 50%, 전액 무이자 대출 등 조건(지식산업센터, 업무시설, 창고)으로 분양이 한창이다. 또한 분양가의 최고 70% 이내에서 장기저리 대출도 가능하다. 분양홍보관(02-4040-111)은 송파구 문정동 54-8번지에 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