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MK분양] 위례신도시 입주 시작, ’위례 우남역 퍼스트 푸르지오 시티’ 분양
입력 2016-02-17 11:50 
위례 우남역 퍼스트 푸르지오 시티 투시도 [사진제공: 대우건설]
올해 위례신도시의 입주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서서히 강남권 신도시의 면모를 갖춰가고 있다.
지난 해 1월, 위례신도시 송파푸르지오(549가구)를 시작으로 입주가 줄을 이었다. 위례 송파푸르지오와 위례엠코타운 플로리체, 위례 힐스테이트, 래미안 위례신도시, 위례 아이파크 등도 입주가 한창이다. 지난 해에만 위례신도시에 4330가구가 입주했다.
올해에도 입주가 계속된다. 위례그린파크 푸르지오(972가구)가 최근 입주를 시작했으며 위례센트럴푸르지오, 송파와이즈 더샵 등 10개 단지에서 8574가구가 입주를 시작한다. 내년에도 3383가구의 입주가 예상되어 있다.
위례신도시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수익형부동산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향후, 위례신도시는 풍부한 배후수요와 유동인구가 예상됨에 따라 수익형부동산의 높고 안정적인 임대수익률을 기대해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도 2017년 개통예정을 앞두고 있는 지하철 8호선 우남역 주변 수익형부동산시장이 유독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위례신도시의 교통을 책임질 경전철 위례선(2021년 개통예정)과 위례~신사선(2024년 개통예정)이 개통되려면 상당한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우남역 주변의 아파트들의 입주가 가장 빠르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실제, 위례힐스테이트, 자연앤래미만e편한세상, 래미안위례신도시, 위례자이 등은 이미 입주를 마친상태다.
최근 분양을 시작한 ‘위례 우남역 퍼스트 푸르지오 시티의 오피스텔과 상업시설도 빠른 속도로 팔려나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위례 우남역 퍼스트 푸르지오 시티'는 지하 6층, 지상 19층에 상업시설 138실 및 오피스텔 434실로 구성된다. 지하 1층~지상 4층에 상업시설이 들어서며 지상 5층부터는 오피스텔이다.
전용면적은 35부터 74까지 다양하게 구성된다. 또, 원룸부터 쓰리룸구조까지 공급되므로 실수요자나 투자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 주었다.
특히 투룸과 쓰리룸 구조는 전세난이 계속되면서 차라리 내집을 장만하려는 실수요자들의 계약이 늘고 있다. 아파트 전세가격으로 아파트 대체상품인 아파텔을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위례신도시는 중대형위주로 아파트가 공급됨에 따라 중소형품귀현상이 계속되면서 아파텔에 대한 인기가 치솟고 잇는 것으로 보여진다.
'위례 우남역 퍼스트 푸르지오 시티' 상가는 위례신도시에서 가장 먼저 개통 예정인 8호선 우남역(2017년 예정)과 트램(예정, 노면경전철)정거장이 도보권에 있는 더블역세권 상가다. 위례신도시를 관통하는 트램(위례선)역은 단지 바로 뒤편에 들어설 예정이다.
위례 우남역 퍼스트 푸르지오 시티 개요
주변에 수정구청, 국방문화센터, 바이오 산업단지가 들어설 예정이고 인접해 있는 총 4만3000세대의 아파트가 입주를 완료하게 되면, 단지 내 고정수요 뿐만 아니라 약 10만명의 배후수요까지 품을 수 있다.
‘위례 우남역 퍼스트 푸르지오 시티 단지내 상가는 고객들의 이동동선 및 매장구성(MD)도 특화시켜 고객흡입력과 이용시간을 늘릴 수 있도록 했다. 지상 1층은 4면 개방형 설계를 통해 고객 흡입력을 강화하고 전면의 길이가 100여m에 달하는 스트리트형 상가로 꾸며져 유동인구의 동선 사이사이에 점포들의 입점이 가능해 고객확보와 상권형성에 모두 유리하다.
특히, 대로변 상가 전면폭을 4m 이상으로 구획함으로써 개별 점포로서의 활용성 및 유동인구의 시야확보에 유리하도록 했다. 또, 상가 중앙에는 보행통로와 함께 에스컬레이터를 설계해 고객접근성 향상과 지상 1층의 집객고객을 건물 내부로 분산시킬 수 있는 효과까지 고려했다.
상업시설 계약자 순금 5돈 등 총 50명에게 순금을 증정 할 예정이다. 또, 견본주택 방문자에게는선착순으로 식용류 또는 김세트가 제공된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