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mbn 20시 주요뉴스
입력 2007-10-18 20:30  | 수정 2007-10-18 20:30
▶ 그린스펀, 세계경제 거품 경고
앨런 그린스펀 전 미국 FRB 의장은 세계경제가 과도한 유동성으로 거품이 끼어 있다며, 각국 중앙은행들은 인플레이션과 싸워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이명박·정동영 첫 연설 맞대결
이명박 정동영 두 대선 주자가 세계지식포럼에서 연설로 첫 맞대결을 벌였습니다. 금산분리원칙과 대운하 건설 등 경제 정책을 놓고 설전이 펼쳐졌습니다.

▶ 국정감사 이틀째...폭로전 양상
이틀째 국정감사에서도 '이명박-정동영' 검증을 놓고 대통합민주신당과 한나라당이 정면 충돌했습니다. 이 후보의 건강보험료 탈루 의혹과 정 후보 부친의 친일 행각 의혹 등 폭로전 양상마저 띄고 있습니다.

▶ 정윤재 전 비서관 구속 영장 발부
부산 건설업자 김상진씨를 비호한 의혹을 받고 있는 정윤재 전 청와대 비서관의 구속 영장이 발부됐습니다.


▶ 로스쿨 정원안 반발 확산
로스쿨 총 정원 천500명 안에 대해, 대학 총장들이 정원확대를 요구하며 공동 투쟁을 전개하기로 했습니다. 법대 학장들도 정부안이 수정되지 않으면 로스쿨 신청 자체를 거부하겠다고 결의했습니다.

▶ 코스피, 반등...2,000선 회복
코스피 지수가 중국을 제외한 아시아 증시 강세에 힘입어 2천선을 회복했습니다. 외국인들은 오늘도 2천억원이 넘는 주식을 순매도 했습니다.

▶ 유가 고공행진..."100달러 돌파"
국제유가가 연일 사상 최고치 행진을 계속하며 세계 경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조만간 배럴당 100 달러를 넘어설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 공무원이 '탈북자 지원금' 착복
양심없는 공무원들이 탈북자들의 취업 지원금을 착복한 사실이 mbn 취재결과 드러났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