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22시 주요뉴스
입력 2007-09-27 21:30  | 수정 2007-09-27 21:30
▶ 아리랑 관람...평화지대 제안
노무현 대통령이 남북정상회담 기간 중 아리랑 공연을 관람하기로 했습니다. 또 비무장지대를 평화 지대로 전환하자는 제안을 내놓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소비자 체감경기 5년래 최고치
소비자들의 경제상황에 대한 심리를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소비자심리지수가 4분기 연속 상승하며 5년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 코스피, 26P 급등...1,945P
추석연휴를 끝낸 주식시장이 거래일 기준으로 나흘 연속오름세를 이어갔습니다. 코스피지수는 26포인트 상승하며 1,940선을 회복했습니다.

▶ 변양균-신정아 다음주 영장 청구
검찰이 변양균 전 실장과 신정아 씨에 대해 추가 혐의를 발견해 이번주 예정돼 있던 구속영장 청구를 다음주로 연기하기로 했습니다.


▶ 미얀마 유혈사태...외신기자 사망
미얀마 반정부 시위가 열흘째 이어진 가운데 또다시 군사정부가 시위대에 무력 진압에 나섰습니다. 이 과정에서 일본인 사진 기자등 외국인 기자 2명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광주경선' 손·정·이 비방전 가열
대통합민주신당 대선후보 경선에 나선 손학규 정동영 이해찬 세 후보는 오늘 승부의 분수령이 될 광주.전남 경선을 이틀 앞두고 승기를 잡기 위한 치열한 각축전
을 벌였습니다.

▶ 6자회담 개막 핵불능화 계획 협의
북한 핵시설 불능화와 핵프로그램 신고의 세부 로드맵을 만들기 위한 6자회담이 베이징에서 개막됐습니다.

▶ 커피 하루 6잔 이상 '위험'
식약청이 하루 카페인 섭취량 기준을 세웠습니다. 성인의 경우 하루 6잔 이상의 커피에 해당하는 카페인을 섭취할 경우 카페인 중독 위험성이 높아집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