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홍보관 개관 이틀 동안 1만여명 방문 ‘동일하이빌레이크팰리스’, 저렴한 모집가로 인기몰이
입력 2015-11-04 18:21 
최근 천안시에서 교통여건은 물론 풍부한 생활편의시설, 쾌적성까지 두루 갖춘 아파트가 등장하면서 실수요자들을 중심으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주변에 산업단지들이 밀집돼 있고 도심과도 가까워 직주근접형 아파트로 주목을 받고 있다. 그 화제의 주인공은 동일토건이 성성2지구에 짓는 천안 ‘동일하이빌레이크팰리스다.
‘동일하이빌 레이크팰리스가 입지한 천안 성성지구는 삼성SDI 천안사업장과 삼성디스플레이 천안사업장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가 예상된다.
천안 2·3·4산단과 천안외국인전용산단, 천안공업단지 등도 모두 가깝다. 천안의 도심에 해당하는 두정동과 백석동 등도 가까워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바로 옆에는 중심상업지구로 개발돼 향후 지구 내에도 풍부한 생활편의시설이 마련된다. 단지 앞에는 노태산근린공원이 있어 조망이 가능하며 여가활동을 즐기기도 좋다.
성성지구 바로 북쪽에 위치한 업성저수지도 호수공원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주거선택요소를 완벽하게 갖춘 ‘동일하이빌레이크팰리스가 실수요자 사이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아파트는 지난달 31일 홍보관을 개관한 이후 이틀 간 무려 1만 여명의 방문객이 다녀간 것으로 확인됐다. 이 홍보관에는 오후 늦게까지 끝없는 인파로 긴 행렬이 이어지며 북새통을 이뤘다.
개관 첫날 홍보관 문을 열기 전부터 수 많은 인파들이 모여들기 시작해 오후에는 순서를 기다리는 예비조합원들로 장사진을 이뤘다. 또, 홍보관 내에도 유니트를 둘러보거나 상담사와 상담을 받기 위해 다시 한번 대기행렬이 이어지기도 했다.
성성2지구에서 짓는 '동일하이빌 레이크팰리스'는 평면을 특화시키면서 주택수요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37층, 8개 동, 총 1054가구의 초고층 대단지 아파트로 건립된다. 전용면적 59~84㎡로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전용면적 별로 가구수는 △59A㎡ 146가구 △59B㎡ 142가구 △73A㎡ 278가구 △84A㎡ 366가구 △84B㎡ 122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이 아파트는 4bay 구조(일부 제외)와 알파룸, 펜트리, 가변형 벽체를 적용하고 수납공간을 늘린 실속형 평면을 적용하면서 예비조합원들에게 많은 호응을 자아냈다. 특히 확장 시 안방 발코니 선택과 침실 가변형 선택, 유리벽체 알파룸 등 선택이 다양해진 공간활용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전용 59㎡는 3.5bay·3룸 구조로 채광성 및 통풍성을 극대화했다. 또, 수납공간을 곳곳에 설치해 공간효율성도 높였다. 주방 옆에 다용도실을 둬서 세탁기나 식자재 등 잡동사니들을 보관하기 좋도록 했다.
전용 73㎡형과 84A㎡형은 4bay·4룸으로 꾸며진다. 일반적으로 중소형은 공간이 비좁아 4룸으로 적용되는 사례가 많지 않다. 눈에 띄는 점은 이 주택형들은 중소형 4bay·4룸으로 적용됐음에도 불구하고 주거공간이 비좁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 4bay 구조는 발코니 확장 시 실사용 면적이 훨씬 넓어지는 장점을 갖고 있다.
이 두 개의 주택형에는 침실2와 침실3사이에 가변형 벽체를 둬서 입주민의 취향이나 가족구성원의 수에 따라 방을 늘리거나 줄일 수 있도록 했다. 가변형 벽체를 제거하면 훨씬 넓은 자녀방(침실통합형)으로 꾸밀 수 있다. 또, 자녀방 가구는 생애주기형가구(유아·청소년·성인)시스템을 도입해 구성원의 편리를 더욱 극대화했다.
또 전용 59㎡A형과 73㎡형, 84㎡A 형의 주방은 주부들의 작업동선을 고려하고 수납공간으로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ㄷ자형으로 설계한 것도 특징이다. 가장 돋보이는 주택형은 84㎡A형이다. 84A형을 확장할 경우 알파룸을 강화하거나 펜트리 공간을 추가로 만들 수 있다. 주방 옆 남는 공간을 활용해 알파룸이 제공된다.
이 공간은 서재나 자녀들의 놀이공간, 취미실 등으로 이용할 수 있다. 반면, 알파룸 대신 펜트리 공간으로 대신할 수도 있다. 펜트리 공간으로 확장하면 거실이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이 아파트의 조합원모집가는 3.3㎡당 700만원대로 주변 시세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책정됐다. 이는 천안시 5년전 평균분양가(3.3㎡당 756만원)와 비슷한 수준이다.동일하이빌 레이크팰리스는 신청금 500만원과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며, 선착순으로 동·호수지정 중으로 2019년 상반기 입주 예정이다. 1522-0117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