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2시 주요뉴스
입력 2007-08-31 11:47  | 수정 2007-08-31 13:39
▶ 피랍자 전원 석방...일요일 귀국
탈레반에 억류돼 있던 나머지 한국인 인질 7명이 모두 석방돼 피랍사태가 43일만에 종료됐습니다. 이들은 두바이를 거쳐 이번주 일요일쯤 귀국할 예정입니다.

▶ 인질 몸 값 지불설 의혹 확산
정부와 탈레반 측의 부인에도 불구하고 이번 피랍사태 해결을 위한 몸 값 지불설 의혹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일부 외신에서는 18억원부터 380억 원 지불설까지 제기되고 있습니다.

▶ 동네 의원 오후 2시 집단휴진
대한의사협회가 성분명 처방 시범사업에 맞서 오늘 오후 2시부터 의원급 의료기관을 중심으로 집단휴진에 들어가기로 했습니다. 병원급 이상은 정상진료합니다.

▶ 미국 소갈비 수입 여부 오늘 결정
미국산 소갈비 수입을 위한 가축방역협의회가 오늘 농림부에서 열립니다. 오늘 회의에서 갈비 수입 여부가 결정되면 수입위생조건 개정을 위한 한미간 협상이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 7월 경상수지 16억 달러 흑자
지난달 경상수지가 16억달러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지난 5월이후 석달연속 흑자행진으로 올해 전체 경상수지도 흑자로 돌아섰습니다.

▶ 현대자동차 파업 찬반투표 돌입
임금과 단체협상 결렬을 선언한 현대자동차 노조가 오늘 새벽 파업찬반 투표에 들어갔습니다. 투표 결과는 이르면 오늘 밤에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 내일부터 교차로 꼬리물기 단속
경찰청은 내일부터 교차로 꼬리물기에 따른 지체 현상을 막기 위해 전국 292개 교차로에서 집중 단속에 들어갑니다.

▶ 이천수 네덜란드 페예노르트 이적
이천수가 네덜란드 프로축구 1부리그인 페예노르트로 완전 이적합니다. 계약 기간 4년에 이적료는 200만 유로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