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창업 대박 아이템] 자연주의 오토캠핑장, 럭셔리 글램핑!
입력 2015-06-05 15:31 
캠핑족이 꾸준히 증가하며 오토캠핑장과 글램핑장 창업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오토캠핑장의 불편한 점을 개선한 글램핑장이 캠핑의 대세로 떠오르며, 관광 및 숙박업종의 인기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에 매경닷컴은 ‘제5기 캠핑사업 성공 실전전략 과정을 개설해 캠핑장 창업 희망자와 기존 캠핑관련 사업자들에게 캠핑사업의 성공 노하우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경영비법을 전수한다.
매경 캠핑교육과정의 강사진은 캠핑장 운영, 인·허가, 건축, 홍보, 브랜드디자인, 소방 및 안전 등 캠핑장 운영 전반에 필요한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캠핑장 개발 인·허가 프로세스는 (주)덕천측량의 양재오 대표가 캠핑장 개발을 위한 건축행위는 명지대학교의 성진용 교수가 담당하여 캠핑장 창업 초기 개발과정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준다. 더욱이 2015년 관광진흥법의 일반 야영장업이 새롭게 시행되며 야영시설의 인·허가 절차가 까다로워져 지난 과정의 수강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밖에도 SNS마케팅 전문가인 남서울대학교 한가늠 교수의 ‘캠핑장 실전 홍보전략(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SNS를 중심으로), Vlab 인포그래픽연구소 이수동소장의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 발굴과 홍보방법 및 브랜드 디자인, 여행전문 칼럼과 다수의 책을 출판한 매일경제 신문의 신익수 기자의 ‘언론재체를 활용한 캠핑장 실전 홍보방법을 통해 교육생들에게 캠핑장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고, 대박 캠핑장의 노하우를 전수한다.
더욱이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현장집중교육을 과정 내에 새롭게 신설하여 캠핑장비, 캠핑장 관리전반(시설, 배치, 운영관리서비스), 시설 및 소방안전교육과 CPR등 실습이 반드시 필요한 부분에 대해 집중적인 교육을 제공하여 교육생들이 현장에서 바로 실무를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했다.
본 과정은 서울 충무로역 매일경제 교육센터에서 6월 16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7시~10시에 진행되며 교육비는 70만원(부가세 없음, 현장교육 식사비 별도)이고, 수강생 전원에게 알피니스트 아웃도어 의류와 루카스 가방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s://education.mk.c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접수 및 상담은 02-2000-5462로 문의하면 된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