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문정지구…지식산업센터 촌으로 성형수술
입력 2015-06-01 09:21  | 수정 2015-06-18 08:58
송파구 문정도시개발구역이 지식산업센터촌으로 변모중이다. 사진은 ‘문정역 대명벨리온’ 공사현장
문정역, KTX 수서역 개통예정등 교통여건 우수

‘문정역 대명 벨리온등 지식산업센터 입성 예정
서울 송파구 문정도시개발구역이 강남 신흥 업무지구인 지식산업센터(구 아파트형공장) 메카로 급부상중이다.
특히, 서울시 SH공사가 개발하는 사업면적 54만8239㎡의 도시개발구역인 이곳은 문정역과 개통 예정인 고속철도(KTX) 수서역, 서울시가 발표한 위례~신사선 경전철역과 가까운 사통팔달의 교통여건으로 지식산업센터의 노른자위로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강북과 수도권 외곽의 전유물이었던 지식산업센터의 강남 입성 포문을 열어 대다수 중소벤처기업들의 녹록치 않은 관심을 끌고 있다. 여기에 강남권 오피스와 비교해 첨단 시설 이용도 편리하고 분양가도 합리적인 이점도 있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기 공급된 지식산업센터의 분양성적도 호조세를 띠고 있다.
현재 문정도시개발구역서 공급중인 지식산업센터는 ‘문정동 현대지식산업센터 ‘송파 유탑테크밸리 ‘H비즈니스파크등이다.

이런 가운데 국내 대표 리조트기업 ㈜대명레저산업이 문정지구 특별계획구역 4-3BL서 공급중인 ‘문정역 대명벨리온 지식산업센터도 주목을 끌고 있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4층-지상 17층, 연면적 5만8861㎡의 규모로 지하철 8호선 문정역과 도보 5분 이내 거리다.
특히, KTX 수서역(예정)은 물론 송파대로, 동부간선도로, 외곽순환도로,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등과도 인접해 수도권 전역 출퇴근이 용이하고 대중교통 편의성이 좋아 직원 수급이 매우 유리하다.
무엇보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입주기업을 위해 대명리조트 일류 요리사가 상주해 호텔급 음식을 제공하는 푸드몰과 4-2BL에 들어서는 대명사옥에 조성되는 어린이집과 예식장 이용이 가능한 혜택도 부여된다.
층별 편리한 근무환경과 자연친화적인 설계도 눈에 띈다. 주출입구 로비 천정고는 8m에 달하며 지하 1층은 선큰가든, 지하2-3층은 공용회의실, 세미나실, 샤워시설, 탈의시설 등이 설치된다.
옥상정원은 다양한 나무와 돌, 앉음벽, 야외 테이블세트 등을 설치해 팀 회의 및 바비큐파티까지 즐길 수 있다.
주차공간도 넉넉하다. 주차공간중 40.3%를 2.5mX5.1m의 확장형으로 계획하고 일반차량과 조업차량의 진출입을 구분하고 지하주차램프 폭을 7.2m로 확보할 예정이다.
원활한 수직동선 확보와 이용객 대기시간 최소화를 위해 17~20인승 10대, 2.5톤 인화물 겸용 1대등 엘리베이터는 11대나 설치된다.
한편, ‘문정역 대명벨리온 지식산업센터 (02-2222-3900) 입주는 오는 2016년 04월 예정이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