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행복감 주는 식품 6가지, 요구르트·초콜릿 등
입력 2015-05-12 16:24  | 수정 2015-05-13 16:38

‘행복감을 주는 음식 ‘행복감을 주는 식품 ‘천기누설 다이어트 ‘커피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행복감을 주는 식품에는 뭐가 있을까.
미국 타임지는 지난 9일(현지시간) ‘당신을 더 행복하게 만들어 주는 식품 6가지인 요구르트, 과일·채소, 모닝커피, 다크초콜릿, 버섯, 녹차를 소개했다.
네덜란드 라이덴 대학 연구팀은 요구르트가 부정적인 생각을 감소시켜 우울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전했다. 유익균 증가가 정신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
과일과 채소에도 우울증 위험을 낮춰주는 엽산이 풍부하다.

모닝커피는 에너지 생성과 친절함, 즐거움과 연관이 있다고 알려졌다. 하루에 2~3잔의 커피를 마시는 여성은 하루에 한 잔 이하의 커피를 마시는 여성보다 우울증을 겪을 가능성이 15% 더 낮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다크초콜릿의 항우울 성분은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수치를 낮춘다.
버섯에는 혈당을 낮춰 기분을 안정시키며, 건강에 좋은 장내 세균을 촉진한다. 비타민D도 다량 함유돼 있다.
녹차에 들어있는 아미노산인 테아닌은 압박감 속에서도 평온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행복감 주는 식품 6가지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행복감 주는 식품 6가지, 그냥 초콜릿 아니고 다크” 행복감 주는 식품 6가지, 커피가 좋은가봐” 행복감 주는 식품 6가지, 오늘부터 챙겨먹어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