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공무원 연금개혁 김무성, 문재인에 적극 동참 압박…기세등등
입력 2015-04-30 15:26  | 수정 2015-04-30 15:28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30일 4.29 재보선 승리를 만끽하며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에게 공무원연금 개혁 적극 동참을 요구했다.
김무성 대표는 이날 의원총회에서 공무원연금개혁 합의시한 3일을 앞두고 새정치민주연합의 공무원연금개혁 지연공작이 시작이 되었다고 보인다”며 어제 야당이 뜬금없이 공적연금 강화를 들고 나와서 4+4 회동 결렬이 되고, 개혁의 의미가 퇴색되고 있다”며 새정치민주연합의 행보를 비난했다.
김무성 대표는 이어 공무원연금 개혁을 지연시키려는 의도로 보인다. 국민과 약속한 합의시한을 파기할 수도 있다는 신호이기도 하다”면서 이것은 국민에 대한 약속을 어기는 정말 잘못된 행위”라고 일침했다.
김 대표는 또 여야가 합의한 5월 2일 공무원연금개혁 처리시한까지 그동안 국민들께서도 정말 인내심을 가지고 쭉 지켜보시면서 기다려주셨다”면서 새정치민주연합이 과거에 집권하던 시절에 추진했던 개혁이기 때문에 지금 한시도 지체할 시간 없다는 것을 새정치민주연합의 문재인 대표가 누구보다도 잘 아는 내용이다. 새정치연합과 존경하는 문재인 대표께 국민을 위한 결단을 촉구드린다”며 문재인 대표에 개혁 동참을 요구했다.
공무원연금 개혁 김무성 압박에 네티즌들은 "김무성, 기세등등하네" "김무성, 개혁해야지" "김무성, 무서울게 없을듯" "김무성 공무원연금 개혁 필요할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