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5호선 개화산역세권 수익형 `경동팰리스힐`
입력 2015-04-13 19:08 
▲김포공항과 마곡지구의 풍부한 임대수요 주변환경 ‘경동팰리스힐’ 설명도. (자료:경동건설산업)
- 1억원 미만 소형아파트 잔금과 동시에 월세 45만원수익

- 방화동 소재 ‘경동팰리스힐 회사 보유분 분양 부동산에 있어 수익형상품은 흔히 ‘오피스텔이나 ‘상가를 두고 말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수익형부동산은 다른 부동산상품에 비해 수익률이 높아서이다. 순수하게 대출없이 5~6%대의 수익률이 나온다면 투자하기 무난한 상품으로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다.
실투자금 대비 수익률이 높은 상품으로 본다면 단연 오피스텔은 상가를 능가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런 오피스텔보다 더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는 상품이 바로 ‘호텔이나 ‘레지던스 등의 호텔상품(이하. 호텔)이 있다. 수익률이 높은 순으로는 호텔, 소형아파트, 오피스텔, 상가 순이다.
이런 호텔상품은 오피스텔 등 다른 수익형 부동산상품에 비해 고수익이 발생되지만 투자의 안정성은 다소 떨어지고, 오피스텔 역시 상가에 비해 수익률은 높은 편이지만 상대적으로 투자의 안정성은 떨어지는 게 사실이다. 투자의 안정성은 ‘원금회수의 불안과 ‘투자수익 발생의 불균형, ‘투자금의 환금성, 또 다른 요소는 투자 지역이나 여건에 따라 다르게 나타겠지만 투자자들이 가장 먼저 언급하는 것이 바로 ‘공실에 대한 리스크가 대표적이다.
수익형부동산을 투자할 때 직접 발품을 팔아 투자 상품에 맞는 입지여건을 적극적으로 살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수익형부동산은 대개의 경우 중심상권에 들어서는 만큼 상권이나 유동인구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교통 접근성은 물론이고 주변 인프라와 편의 시설도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센터 이호영이사는 부동산 투자에 있어 수익성 상품을 선택할 때 가장 유의할 사항은 공실위험이 적고 얼마나 꾸준하게 월세수익이 나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하고 선분양 시 특히 유의할 점은 해당 분양상품의 주변시세와 현재 또는 장래에 주변지역에 튼튼한 배후세력이 받쳐주는 지에 대한 충분한 조사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만약에 수익형부동산의 건물이 완성되어 이미 입주를 했거나 현재 입주 중인 분양현장에서 상품을 선택할 때에는 분양업체에서 말하는 예상 임대료보다는 실제 임대 중이거나 거래사례가 있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한다.
▲ 강서구 방화동에서 분양 중인 ‘경동팰리스힐의 광역위치도. (자료: 경동건설산업)
한편, 서울 강서구 방화동 898번지 일대에 5호선 개화산역 초역세권에 도시형생활주택 ‘경동팰리스힐이 회사보유분 분양을 시작했다. 김포공항 경동팰리스힐은 지하 1층~지상 7층 규모로 전체 60가구로 이루어져 있다. 공급형은 전용면적 기준(발코니 무료확장 부분 면적은 별도) 12.22㎡~19.41㎡까지 7개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다.
방화동 경동팰리스힐은 마곡지구와 김포공항 그리고 경인아라뱃길 김포지역 등 강서지역의 골드싱글족의 눈높이에 맞춘 시설을 갖췄다. 최고급 풀퍼니시드 시스템과 함께 고급주택에서나 볼 수 있는 고급 대리석 외벽을 설치했다. 또한 단지 내 2층의 휴게공간과 옥상정원 등도 마련됐다.
경동팰리스힐 단지 주변에는 김포국제공항이 매우 가깝고 '마곡지구'와 '방화뉴타운' 등의 주변 개발로 인해 투자자와 임대수요자의 발길은 끊이질 않고 있다. 게다가 아시아 최대규모의 식물공원인 ‘보타닉공원이 가깝고 경인아라뱃길 김포터미널도 근접해 있다.
또 이 단지는 5호선 개화산역을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하여 있으며, 1km 반경 내에 지하철 5호선 방화역, 9호선 신방화역, 공항시장역과 그리고 공항철도노선의 김포공항역 등 5개 이상의 전철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분양가는 주력 평형이 1억 미만인 9000만원대다. 기존에 공급된 마곡지구와 강서지역 내 원룸형 수익형부동산 상품들이 약 1억2500만~1억7~8000만원대까지 공급되고 있는 것과 비교하면 분양가도 경우에 따라서는 최대 절반이상 낮은 편이라는 게 분양사측의 설명이다.
경동팰리스힐의 이시현 본부장은 ‘현재 매월 45만 이상을 받아 분양가 대비 년간 12~13%대의 고수익을 보장하며, 대출한도는 68%까지 가능하다며, 또한 ‘분양잔금과 동시에 임대수익을 누릴 수 있는 선임대·후분양 수익형 상품으로 투자와 동시에 바로 수익이 나오기 때문에 분양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전한다.
경동팰리스힐은 신방화역에 위치한 마곡지구 내 LG사이언스 등의 기업입주와 이화의료원, 김포국제공항 등의 종사자들의 주요임차자 예상지역으로 꼽히고 있으며, 인근에 ‘방화뉴타운 개발예정으로 인해 기간별로 시세차익도 기대된다. 문의 1800-9747
[MK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