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제주에 즐~거운 호텔 등장, 서귀포 코업캐빈호텔 하모니에 시선 집중
입력 2015-04-13 08:31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사상처음으로 1%대로 낮추면서 재테크 전략에도 수정이 불가피해졌다. 저금리시대에 은행의 예·적금만 믿는 재테크 전략은 무의미 하다고 느낀 많은 사람들이 수익형 부동산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그 중 눈길을 끄는 것이 분양형 호텔이다. 비교적 부담 없는 투자금으로 호텔을 소유할 수 있다는 매력 때문이다.
그러나 분양형 호텔도 다른 수익형 부동산과 마찬가지로 성공을 보장하지는 못한다. 분양형 호텔의 숫자가 급속하게 증가함에 따라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옥석을 가릴 줄 아는 안목과 트렌드를 읽을 줄 아는 감각이 더욱 필요한 이유다.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는 분양형 호텔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호텔 이용객의 요구를 앞서 읽어낼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답하듯 최근 눈에 띄는 호텔이 등장해 부동산 업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제주도 서귀포시 강정동 173-1번지 일원에 분양을 준비 중인 코업캐빈호텔 하모니는 가격, 시설, 디자인, 운영시스템 등 모든 면에서 차별화된 호텔로 주목받고있다는게 관계자들의 후문이다.
이 호텔은 우선 식당 규모부터 다르다. 310실 규모의 호텔임에도 총 400명이 동시에 식사를 할 수 있는 대규모 식당을 갖췄다. 많은 인원이 동시에 몰리는 아침 식사 시간을 고려한 것으로 호텔의 경쟁력을 크게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럭키존이라는 독특한 공간도 제주 코업캐빈호텔하모니가 내세우는 차별점 중 하나다. 럭키존은힐링(Healing·투어(Tour)·키즈(Kids)·플레이(Play) 등 4개 테마의 라운지로 이루어져 호텔 이용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과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이다.
힐링 라운지는 고객들에게 여행의 피로를 풀 수 있는 쾌적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며, 투어 라운지는 여행 정보 제공과 여행객들의 경험을 공유하는 공간으로 인포메이션과 커뮤니티 기능을 담당한다.
키즈 라운지는 가족 단위 여행객들의 어린 자녀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며, 플레이 라운지는 포켓볼, 다트, 보드게임 등 다양한 게임시설을 비치해 여행객들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총 18가지의 다양한 부대시설을 마련해 호텔 경쟁력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
제주의 특성에 맞춰 디자인한 콤팩트하고 스타일리시한 객실도 이색적이다. 객실은 세일링(Sailing), 바이킹(Biking), 플라잉(Flying)의 3가지 테마로 구성되었다.
세일링 룸은 바다를 항해하는 요트를 모티브로 디자인하여 제주 바다 위에 머무는 듯한 느낌을 준다. 바이킹 룸은 제주의 특색인 올레길과 해안도로를 따라 떠나는 자전거 여행을 테마로 디자인되었다. 플라잉 룸은 비행기의 퍼스트 클래스를 모티브로 디자인하여 하늘을 나는 설렘과 품격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호텔의 성공 여부에 영향을 미치는 운영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15년 간 경험과 노하우를 쌓으며 명성을 높여온 이 분야의 선두주자 코업이 운영을 지원하는 제주 서귀포 코업캐빈호텔 하모니는 콤팩트한 규모인 만큼 투자 부담도 상대적으로 적다. 투자금도 1억원대 수준이라 중도금 무이자 50%를 고려하면 실투자금은 더욱 낮아질 수 있다.
특히 제주 관광시장에 맞춰 특화한 호텔이라는 컨셉에 걸맞게 객실당 6~7만원 수준에 단체 관광객을 맞이할 수 있어 높은 가동율이 기대된다. 또한, 분양받은 사람에게는 연간 7일 무료 숙박권과 항공권 등의 혜택까지 제공될 예정이다.
코업캐빈호텔 하모니는 경림종합건설에서 책임준공을, 생보부동산신탁에서 자금관리신탁을 맡고 있다. 코업캐빈호텔 하모니 분양홍보관은 이번달 중순 오픈예정이다. 02) 2252-3003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