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페이스북 “메신저에 무료 송금 기능 도입”
입력 2015-03-18 09:08 

페이스북이 메신저 서비스에 페이스북 친구끼리 돈을 부치고 받을 수 있는 송금 기능을 도입키로 했다.
페이스북은 17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은 내용을 발표하고 몇 달 후 미국에서부터 적용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해당 서비스를 사용하려면 미국 은행이 발행한 비자나 마스터 직불카드가 있어야 한다. 서비스 이용료는 무료다.
페이스북 메신저의 송금 기능을 이용해 친구에게 돈을 부치려면 친구와 메시지 대화를 시작한 후 ‘$ 아이콘을 눌러 원하는 송금 금액을 입력한다. 또 우측 상단에 있는 ‘송금 버튼을 누른 후 자신의 직불카드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친구가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 부친 돈을 받으려면 메시지 대화 창을 연 후 메시지에 나온 ‘카드 추가 버튼을 두드리고 본인 직불카드 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일단 직불카드 번호를 입력하면 그 후로는 재입력할 필요가 없다.
직불카드 번호를 입력한 후에는 비밀번호를 만들 수 있으며 아이폰 등 iOS 기기에서는 지문 인식 방식의 터치 아이디로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계좌 이체는 즉각 이뤄지며 다만 다른 이체 거래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이체가 이뤄진 돈이 인출 가능 상태가 되려면 은행에 따라 1∼3 거래일이 걸릴 수 있다.
해당 결제 시스템은 안드로이드, iOS, 데스크톱에서 사용 가능하다.
페이스북은 이 결제 시스템은 페이스북 네트워크의 다른 부분과 분리되어 운영되며 추가로 감시와 통제를 받는다”며 사기 방지 전문가들로 이뤄진 팀이 수상한 구매 활동을 모니터하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매경닷컴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