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주가 상승기' 하반기 어떤 업종이 좋을까?
입력 2007-06-19 18:42  | 수정 2007-06-20 13:30
요즘 주가는 계속 오르는데 어떤 업종, 어떤 종목이 좋을까 고민들 많으실텐데요.
실제로 주가가 가파르게 오르면서 일부 업종이나 종목은 품귀현상까지 빚고 있습니다.
너무 많이 올라 수익 내기가 만만치 않다는 얘긴데, 하반기 어떤 업종이 유망할 지, 김선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주가가 연일 고공 행진을 하면서 갈수록 수익 내기가 만만치 않습니다.

이제라도 들어 가자니 주가가 너무 많이 올라 빠질 거 같고 그냥 있자니 더 오를거 같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주가의 상승 속도가 너무 빠르기 때문에 조금 더 기다렸다가 주식을 사는 것이 좋다고 조언합니다.

인터뷰 : 김성주 / 대우증권 투자전략팀장 -"3분기 초반까지는 시장의 변동성이 커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추격 매수보다는 조정시 매수 관점에서 하반기 시장에 대응하는것이 바람직하다."

인터뷰 : 박문광 / 현대증권 투자전략부장 -"최근에 신용금액이 크게 상승을 했고 만기가 7, 8월이다. 그래서 시장 조정국면에서 주식비중을 늘리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동안 증시의 주도주 역할을 했던 업종들은 너무 많이 올랐다는 부담감이 있습니다.조선과 건설, 철강, 기계, 유통등이었습니다.


그렇다면 하반기에는 어떤 업종들이 유망할까?

인터뷰 : 김성주/ 대우증권 투자전략팀장 -"하반기에 관심을 가질만한 업종은 금융(은행, 증권, 보험)과 건설, 조선, 제약,제지업종이다. IT업종 중에서는 디스플레이 업종이 가치 성장주로 분류될수 있다."

하지만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반도체와 자동차업종은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하다고 조언합니다.

인터뷰 : 박문광 / 현대증권 투자전략부장 -"자동차 업종은 어느 정도 회복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IT업종은 D램쪽이 좋지 않기 때문에 당분간 저점을 확인하는 과정을 거칠 것이다."

주가가 잠시 조정을 거친후 다시 상승 국면에 접어들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투자자들이 조급증만 버린다면 좋은 수익을 낼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읍니다.

mbn뉴스 김선진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