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9시 주요뉴스
입력 2007-04-30 18:57  | 수정 2007-04-30 19:47
▶ "김승연 회장, 쇠파이프로 폭행"
보복폭행 사건을 수사중인 경찰은 중간수사결과 발표를 통해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청계산 공사장에서 쇠파이프를 휘두르는 등 폭력을 직접 행사했다는 피해자 진술을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 정운찬 대선 출마 포기 선언
정운찬 전 서울대 총장이 오늘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정치 참여 포기를 전격 선언했습니다. 호남과 충청을 잇는 카드였던 정 전 총장의 불출마로 범여권의 정계개편 도 혼돈에 빠졌습니다.

▶ 당 쇄신안 발표...사퇴는 거부
강재섭 한나라당 대표가 재보궐 선거 참패에 따른 당 쇄신안을 발표했지만 사퇴는 거부했습니다. 박근혜 후보 측은 쇄신안을 수용했지만 이명박 후보측은 입장표명을 미루고 있습니다.

▶ '버블 세븐' 보유세 불만 고조
개별 주택 공시가격이 발표되면서 보유세 부담이 커진 강남권을 중심으로 한 보유세 주민들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 "한미 FTA 10년간 GDP 6% 증가"
한미 FTA 타결로 앞으로 10년간 국내총생산이 6% 늘어나고 34만명의 일자리가 새로 생길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가장 우려되는 농업피해 규모는 당초 예상보다 줄어든 연 평균 6천700억원으로 전망됐습니다.

▶ 사법개혁안 국회 통과
재정 신청 범위를 확대하고, 국민의 형사재판 참여를 허용하는 내용 등을 골자로한 사법개혁안이 국회를 통과했습니다.
그러나 국민연금법과 사립학교법 개정안, 로스쿨법 제정안 처리는 또 무산됐습니다.


▶ '해외펀드 비과세' 국회 통과
해외투자 펀드에 대해 양도소득세를 비과세하는 내용을 담은 조세특례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했습니다.

▶ 내일부터 미수거래 사실상 불가능
미수가 발생한 투자자에게 30일간 위탁증거금을 현금으로 100% 징수하는 미수동결계제도가 내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사실상 미수거래가 사실상 불가능해질 전망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