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오늘 전국에 10에서 30밀리미터의 비
입력 2007-04-13 05:30  | 수정 2007-04-13 08:25
오늘은 나가실 때 튼튼한 우산 챙겨나가셔야겠습니다. 비와 함께 바람이 굉장히 많이 불고 있습니다. 인천과 충청남도, 전라남도에는 강풍주의보까지 내려져있습니다. 하지만 바람이 정말 심할때는 오히려 우산을 쓰지 않는게 안전하다는 점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비는 오전까지 계속되다 낮에 중부지방부터 서서히 그치겠는데요, 이번 비에는 황사가 섞여 있어서 흙비가 내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될 수 있으면 비 맞지 않으시는게 좋겠습니다.

구름모습부터 보시죠.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비구름에 덮여 있습니다. 오늘 낮부터는 서서히 저기압의 영향에서 벗어나겠습니다.

(기상도) 오늘 전국에 10에서 30밀리미터의 비가 내리겠는데요, 비와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습니다.

(현재기온) 어제 이시각 보다 기온 크게 올라있습니다. 현재 서울 13도, 강릉 9도, 광주 16도, 부산 13도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고기온) 한 낮에는 기온 크게 오르지 않겠습니다. 서울 12도, 강릉과 부산 17도 예상됩니다.

(생활지수) 오늘의 생활지수 함께 보시죠. 비가 내리면서 습도가 높아져서 감기지수가 낮아졌습니다. 하지만 기온이 조금 낮아서 쌀쌀하니까요, 감기 조심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주간날씨) 이번 주말에는 날씨가 맑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다음주 월요일에는 전국에 또 한차례 봄 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