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브라질 콜롬비아 전력비교… 네이마르 대 로드리게스 '승자는'
입력 2014-07-04 15:30 
오는 5일 2014 브라질월드컵 4강 진출을 위해 열릴 브라질과 콜롬비아 경기의 전력비교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AFPBBNews=News1
브라질 콜롬비아 전력비교
2014 브라질월드컵 4강 진출 티켓을 놓고 경기를 펼칠 브라질과 콜롬비아의 전력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브라질과 콜롬비아는 5일(한국시간) 브라질 포르타레자 에스타디오 카스텔라오에서 열리는 ‘2014 브라질 월드컵 8강전에서 맞붙는다. 브라질과 콜롬비아의 역대전적은 15승8무2패로 브라질이 압도적으로 앞서고 있다. 하지만 콜롬비아의 공격진도 만만치 않다.
브라질은 네이마르의 활약을 앞세워 자국에서 열리는 월드컵을 통해 통산 6번째 우승을 노리고 있다. 16강전에서 멕시코를 상대로 승부차기까지 가는 접전을 펼쳤음에도 훌리우 세자르 골키퍼의 맹활약에 8강에 진출했다.
그러나 네이마르의 몸상태와 컨디션이 변수로 작용할 수 있다. 네이마르는 중요한 순간마다 골을 뽑아내며 브라질의 8강 진출을 견인했다. 경기 출전에는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이지만 오른쪽 무릎과 왼쪽 허벅지 부상 탓에 컨디션을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다.
콜롬비아는 이번 월드컵 최고 선수로 떠오른 하메스 로드리게스를 앞세우고 있다. 로드리게스는 4경기 연속 골(5골)을 넣으며 득점 선두 1위를 달리고 있다. 콜롬비아는 안정적인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지만 브라질은 고정적 선발명단으로 인해 반대 상황에 처해 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브라질 콜롬비아 전력비교, 누가 이겨도 재밌을 듯" "브라질 콜롬비아 전력비교, 전력 비교가 필요없는 빅 매치" "브라질 콜롬비아 전력비교, 난 무조건 브라질 응원"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뉴스팀 mksports@maekyung.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