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SKT 통신 장애 보상, 10배 보상 해준다더니…"뭐야이건?" 불만폭주
입력 2014-03-26 12:06 
SKT 통신장애 보상/ 사진=SKT 홈페이지


'SKT 통신장애 보상'

지난 20일 발생한 SKT 대규모 통신 장애와 관련한 보상금 조회시스템 사이트가 오픈됐습니다.

SKT는 25일 "지난 20일 발생한 대규모 통신 장애와 관련해 보상금을 확인할 수 있는 '보상 금액 조회시스템'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SK텔레콤은 별도로 신청을 하지 않아도 다음달 요금 청구서에서 보상 금액을 감액한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적은 보상금액에 대해 가입자들이 강한 비판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보상금이 터무니없이 적은 데다, 보상금 지급 기준이 뚜렷치 않다는 것입니다.

보상금 조회는 'SKT 서비스 장애 요금감액 및 보상 대상자 조회' 사이트(https://cs.sktelecom.com)에서 이름과 생년월일, 전화번호 등을 입력하면 해당 회선에 대한 보상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LTE 42요금제를 이용하는 경우 보상금은 1150원에 불과하며 62요금제 사용자의 경우 보상 금액은 1683원 더 저렴한 요금제를 쓰는 가입자의 경우 300~500원 수준에 그쳤습니다.

특히 보상금액 조회 결과 155원이 나왔다는 가입자부터 7000원 대의 금액을 돌려받았다는 글이 SNS를 통해 퍼지자 보상액 산출 근거에 대한 의구심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3월 신규가입 고객들은 아직 SKT 통신장애에 따른 보상 금액을 확인할 수 없어 불편함을 토로하고 있습니다.

SKT에 따르면 3월 신규가입 고객의 요금 감액 및 보상 금액은 27일 오전 10시부터 조회가 가능합니다.

SKT는 피해보상 차원에서 가입자 전원에게 월 요금 중 하루분에 해당하는 요금을 감면해주기로 했다.

SKT 통신장애 보상에 대해 누리꾼들은 "SKT 통신장애 보상 장난하나" "SKT 통신장애 만족스럽지 못한 보상이네" "SKT 통신장애 보상 나도 한번 조회해 봐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