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길쭉청년의 ‘응답하라 건축한류’ 보려면?
입력 2014-01-17 15:45 
그림 그리는 건축가 ‘길쭉청년과 서울국제건축박람회가 만났다. 전시 전문기업 홈덱스는 감각, 혁신, 융합이라는 키워드로 ‘건축한류를 세계로라는 주제를 아트워크로 담아낸 신개념 TV 광고를 선보인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2014 서울국제건축박람회 TV 광고는 기존의 딱딱한 정보전달중심의 단순함을 넘어, 미래적인 공간과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듯한 감각적인 아트워크를 통해 국제건축박람회 슬로건인 ‘건축한류를 세계로를 표현했다.
TV 광고와 관련된 비주얼 아트워크는 건축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는 한정훈 건축일러스트 작가와 광고계에 떠오르는 샛별 이희배 감독의 협업으로 제작됐다.
‘길쭉청년이라는 작가명으로 더 잘 알려진 그림 그리는 건축가 한정훈 씨는 국내외 기업, 단체 및 미술관과의 협업을 통해 작품세계를 선보이고 있으며, 최근 ‘한국의 10대 미디어아트 작가로도 선발되어 다양한 분야에서 독특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한 작가는 이번 광고의 콘셉트는 국제건축박람회인 만큼 전 세계 유명 건축물들이 한자리에 모인 ‘상상의 도시에 건축한류의 바람이 불어 넘친다는 즐거운 상상에서 출발했다”며 유쾌한 광고영상을 통해 한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는 서울국제건축박람회의 이미지를 담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 광고를 공동기획한 홈덱스 이승훈 대표는 건축, 디자인, 광고 전문가들의 창조적 아이디어를 융합해 만든 작품 같은 광고영상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건축한류의 주인공인 우리나라 중소기업인을 응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영상을 보려면 유투브(www.youtube.com)에서 ‘2014서울국제건축박람회나 ‘응답하라 건축한류로 검색하거나, 서울국제건축박람회 행사 공식홈페이지인 www.homdex.com에 접속하면 볼 수 있다.
한편 ‘2014 서울국제건축박람회는 오는 1월 23일부터 26일까지 나흘간 서울 강남 코엑스(COEX) B홀에서 열린다. 코트라와 홈덱스가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국산 건축자재의 해외 수출 기회 확대와 신제품 개발 장려를 통한 내수시장 활성화에 목적이 있다. 유사 건축박람회와 달리 30개국 해외 바이어를 초청해 수출상담 1억 달러를 목표로 한 전시회이다.
[매경닷컴 이미연 기자 enero20@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