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140곳의 일출 명소를 한 손에 담는 방법이?
입력 2013-12-30 10:55 

연말연시가 되면 떠오르는 것 중 하나가 해넘이와 해돋이다. 특히 해돋이의 경우 새로운 한 해를 맞으며 마음을 다 잡고, 일년 계획을 세우는데 심기일전하는 의미에서 찾게 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렇게 새해 일출을 보러 가기 위해 준비하는 이들이 많으면 많을수록 엄청난 차량과 인파들 역시 감내해야 한다. 불과 5분 남짓한 짧은 해돋이 장면을 보기 위해 특정장소에 한꺼번에 몰리는 전쟁은 불가피하다. 이 때문에 세심하고 철저한 계산 없이 여행을 떠났다가 추위에 고생만하고 일출은 못보고 오는 이들도 더러 있다.

여행 애플리케이션 제작사 시티맵(대표 김용석)은 새해 일출여행을 준비하는 관광객을 위해 일출여행코너를 선보였다. 일출여행코너에는 국내 일출명소 140개 장소에 대한 소개와 각 명소의 일출사진을 제공한다. 또한, 일출감상 시에 필요한 일출사진 촬영요령, 교통체증과 추위를 피하는 최적의 일출감상 요령 등 일출여행을 떠나는 관광객들에게 필수적인 내용을 담았다.

시티맵 관계자는 이번 일출여행코너는 시티맵이 그간 선보인 지역별 주요 관광지 어플을 통합해 회사 이름과 같은 브랜드의 통합어플 시티맵을 출시하면서 내놓은 서비스”라며 시티맵을 활용하면 일출여행 정보 뿐 아니라 주변의 관광명소 및 맛집, 숙박 등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소개했다.


그동안 시티맵은 부산 시티맵, 서울 시티맵, 제주 로드맵, 강원 로드맵 등 지역별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여행전문 앱을 출시해 약 30만 명의 유저를 확보한 바 있다.

현재 시티맵은 안드로이드 버전만 출시됐으며, 내년 초에는 아이폰 버전도 출시될 예정이다. 아이폰 사용자는 홈페이지(https://m.citymap.co.kr)에 접속하면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매경닷컴 장주영 기자 semiangel@mk.co.kr] 매경닷컴 여행/레저 트위터_mktourworld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