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신간 '나의 가슴은 표범의 후예' 외
입력 2013-12-29 09:41  | 수정 2013-12-30 09:17


나의 가슴은 표범의 후예 / 윌프리드 은송데 (최윤경)

파리 교외에 사는 콩고 출신 흑인 청년이 정치와 미래에 대한 관점의 차이로 연인과 헤어지고 상실감으로 술과 마약에 취해 돌이킬 수 없는 범죄를 저지르는 과정과 배후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화자는 수감된 상태에서 끝 모를 독백을 이어가며 행복한 어린 시절과 연애 이야기, 비참한 조국을 등지고 더 나은 삶을 위해 떠나온 아프리카 출신 이주자들의 현실, 콩고 부족의 자긍심과 영광을 상징하는 조상의 음성이 뒤섞인 내면의 노래를 들려줍니다.







아빠가 차려주는 만원의 희망 밥상 / 이승환, 토니오 (순정아이북스)

희망을 찾아가는 여덟 가족의 따듯한 가족 밥상 이야기와 30가지의 요리 조리법을 담은 책입니다.

사회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가족과 나눔을 실천하는 가족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또 냉장고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음식 재료로 간편하고 즐겁게 만들 수 있는 요리 조리법 30개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JYJ 공화국 / 이승아 (엑스오북스)

아이돌 그룹 JYJ의 팬덤을 집중적으로 살펴보는 책입니다.

특정 그룹의 팬덤을 팬의 입장 등 여러 각도에서 조명하는 책으로 대중문화계에 큰 파장을 일으킨 일련의 사건 속에서 JYJ 팬들이 어떤 활동을 해왔는지를 주목합니다.







나는 쓰레기 없이 산다 / 비 존슨 (청림라이프)

저자는 필요하지 않은 것은 거절하고, 필요하며 거절할 수 없는 것은 줄이며, 재활용하고, 썩히는 등의 방법으로 쓰레기가 없는 삶의 노하우를 터득하게 됩니다.

저자는 금전, 건강, 시간 절약 효과가 있는 쓰레기 없는 삶이 전혀 어렵지 않고 간단한 일이라는 것을 몸소 보여줍니다.

또 부엌과 욕실, 침실, 일터나 학교 등 공간에 따라 쓰레기를 줄이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합니다.







달콤 쌉쌀한 설탕의 진실 / 김은의 글·노기동 그림 (풀과 바람)

우리가 미처 몰랐던 설탕에 관한 지식을 담은 교양서입니다.

우리 삶 깊숙이 있어 누구나 아는 듯하지만, 잘 모르는 설탕에 관한 흥미로운 정보를 어린이에게 쉽게 전달해줍니다.

고대부터 지금까지 인류와 함께해 온 설탕의 모든 것을 알려줍니다.

설탕이 가진 과학적 성질과 더불어 어떤 과정을 거쳐 만들어지는지, 우리 삶에 어떻게 영향을 주는지 살펴보고 있습니다.

[ 박통일 / tong1@mbn.co.kr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