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미스코리아 감성 엔딩, 신선한 엔딩에 화들짝…"다른 드라마와는 완전 달라!"
입력 2013-12-28 10:25 
사진=해당 영상 캡처


'미스코리아 감성 엔딩'

'미스코리아'만의 독특한 감성 엔딩이 화제입니다.

여타 다른 드라마의 경우 엔딩에서 마주하게 되는 인물들의 정지 이미지를 붙이거나 그날 방송됐던 장면 중 인상적인 이미지를 연결한 후 바로 다음 회의 예고편이 이어지지만, MBC '미스코리아'는 조금 색다른 연출로 관심을 모았습니다.

'미스코리아'는 극의 전개가 없더라도 엔딩 크레딧이 올라가는 그 순간까지 인물들의 움직임과 목소리를 그대로 살려 보는 이들에게 오랜 여운을 남김니다. 때문에 다음 내용을 미리 볼 수 있는 예고편이 다소 짧아지지만 이는 '미스코리아'만의 개성이라는 평을 낳고 있습니다.

이 같은 엔딩은 권석장 PD의 오랜 특징. 그는 드라마 '파스타'를 촬영할 당시에도 극중 인물들의 감정을 계속 이어나가 시청자들의 눈길을 붙들었으며, 이에 아직까지도 쉐프 현욱(이선균 분)이 유경(공효진 분)에게 눈 키스하는 장면은 명장면으로 꼽힙니다.


이번 '미스코리아' 역시 에필로그 형식의 '움직이는 엔딩' 형식을 취해 엘리베이터 걸 오지영(이연희 분)이 서러움에 터지는 눈물을 참으며 '와이키키'하고 억지로 웃음을 짓는 장면이나, 지영을 기다리는 형준(이선균 분)의 뒷모습을 통해 감정을 극대화하며 극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미스코리아' 제작진은 "기존 볼 수 있는 방식보다는 신선한 방식의 엔딩을 보여드리고자 했다. 매 회 엔딩 만은 시청자들께서 드라마의 여운을 충분히 즐기고 원하는 시점에서 끝낼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의미가 담겨있다"며 "따뜻한 감성이 살아있는 드라마인 만큼 엔딩에서도 충분히 그 감정을 느끼실 수 있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미스코리아 감성 엔딩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미스코리아 감성 엔딩, 끝나도 끝이 난게 아닌거구나!" "미스코리아 감성 엔딩, 감성 충만하네요! 다른 드라마와는 완전 달라!" "미스코리아 감성 엔딩, 다음 회까지 여운 남아!" "미스코리아 감성 엔딩, 알 수가 없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