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뉴스8 '주요뉴스'
입력 2013-12-24 20:00  | 수정 2013-12-24 22:02
▶ 성탄에도 '철도파업'…혼잡 가중
16일째를 맞은 철도파업이 해결 기미를 보이지 않는 가운데, 교통 혼잡이 가중되고 사고 위험성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경찰은 철도노조 지도부의 체포를 위해 100여 명의 전담팀을 투입했으나 아직 행방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 박 대통령, 취임 후 첫 전방부대 시찰
박근혜 대통령이 '장성택 처형' 이후 불안해진 한반도 안보상황과 관련, 취임 후 처음으로 최전방 부대를 방문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북한이 도발하면 가차없이 대응해야 한다"며 장병들의 철저한 정신교육을 주문했습니다.

▶ "김정일 최고업적은 영도 계승"
북한 김정은 국방위 제1위원장이 아버지 김정일이 인민군 최고사령관에 추대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금수산태양궁전을 다시 찾았습니다.
김정은은 이 자리에서 김일성에서 비롯된 권력을 계승한 것이 김정일의 최고 업적이라고 칭송했습니다.
▶ '압수수색'…올해 기업의 사자성어
올해 기업의 사자성어가 '압수수색'이라는 말이 돌 정도로 검찰은 올해 가장 많은 압수수색을 진행했습니다.

하루에 460건이 넘었는데, 이 때문에 경제발전의 주역인 기업들은 일 년 내내 어수선했습니다.

▶ 첫 여성 은행장…맹렬한 '여성파워'
신임 기업은행장에 권선주 기업은행 부행장이 내정되며 첫 여성 은행장이 탄생했습니다.
은행뿐만 아니라 검찰과 경찰, 정부 부처에도 고위직에 진출하는 여성들이 늘면서 '여성 파워'가 맹위를 떨치고 있습니다.

▶ '초고가' 레고…한국 소비자만 '봉'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크리스마스 선물 가운데 하나인 레고가 유독 우리나라에서만 비싼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가격 산정의 근거도 분명하지 않은데, 한국 소비자가 '봉'으로 인식되는 현실을 MBN이 집중 고발합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