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Hot-Line] "루멘스, 견조한 단기 실적에 이어 조명 제품 기대감 상승"
입력 2013-12-02 08:40 

우리투자증권은 2일 루멘스에 대해 삼성전자 향 백라이트유닛(BLU) 매출 확대에 따라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데다 내년 이후 조명용 LED 패키지 매출 기반이 확대돼 외형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밝혔다. 또 UHD TV 출하 증가로 장기 성장 모멘텀까지 확보했다고 전했다. 목표주가 1만3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루멘스의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분기 대비 19%가량 증가한 매출액 1608억원, 영업이익 98억원을 기록했다.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는 수준이다. 삼성전자가 2분기 중 TV 재고조정을 마치면서 3분기 이후 블랙 프라이데이 등의 수요에 대비해 재고를 늘리면서 BLU 매출이 늘어났다.
유철환 우리투자증권 연구원은 "4분기에도 TV BLU 매출 증가에 따라 실적 개선세가 이어질 것"이라며 "삼성전자 VD사업부가 3분기 저가 모델에 대한 재고를 확보한 이후 4분기에는 고가 TV에 대한 BLU 주문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루멘스의 4분기 예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587억원과 106억원으로 계절적 비수기임을 감안할 때 양호한 실적으로 판단된다.
유 연구원은 "내년 이후 UHD TV 출하량이 늘면서 BLU 매출 확대가 단기 성장 모멘텀으로 작용하고 조명용 LED 패키지 고객 확대를 통해 조명제품의 외형 성장이 중장기 모멘텀으로 자리할 것"이라며 "특히 UHD TV의 경우 기존 TV 대비 BLU 채용 규모가 30% 이상 증가해 안정적인 매출 기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배윤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