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집중관찰] 코라오홀딩스 (8) 투자분석 - 차대웅 MBN골드 전문가
입력 2013-10-31 11:07 
■ 방송 : 증시 오늘과 내일 3부 (오후 1시 ~ 3시 30분)
■ 진행 : 이주영 아나운서
■ 출연 : 차대웅 MBN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차대웅 전문가, 마감 전 집중관찰 종목인 ‘코라오홀딩스 투자가치 분석해 달라.

【 차대웅 】
코라오홀딩스의 경우, 최근 GDR 상장에 대한 뉴스가 언급된 바 있다. GDR은 증자 형식으로 해외 시장에서 복잡한 절차를 거치지 않고, 해외 자금을 유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결국엔 투자 금액을 가져오며, 주식 수가 늘어나는 유상 증자의 개념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살펴봤을 때는 악재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해외에서 자본을 투자 받아, 회사에 좋게 쓰이고 투자가 이루어진다면 중장기적 관점으로는 호재로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 역시 존재한다.

코라오홀딩스는 라오스 등 동남아 지역에 완성차와 오토바이, 중고차를 판매하는 업체이다. 최근 동남아 지역에 판매가 크게 늘 수 있다는 기대감이 작용하며 많은 상승을 거듭한 바 있다. 차트를 살펴보면, 최근 급등을 겪었다. 급등 이후 어느 정도 고점 부근에서 횡보를 하는 자리가 나오고 있다. 바닥이 점차 높아져 가며 천장은 일자로 진행되는 좋은 자리는 아니라고 볼 수 있다.

이 부근에서 신고가를 뚫고 갈 수 있느냐가 가장 관건으로 작용한다. 결국 실적이 좋다는 이유만으로 상승했지만, 고점에서 단기적 악재가 출현하면 뚫지 못하고 단기적 출렁임을 받다가 추세를 깨면서 흘러내릴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추세가 꺾일 경우, 주식이 아무리 좋아도 어느 정도는 깊게 눌렸다가 올라올 수 있는 부분이 생기게 된다. 따라서 신규 매수자의 경우 가격이 부담되는 자리라고 판단하고, 신규 관심 주로는 적합하지 않다고 본다. 신규 매수자는 다른 종목으로 눈을 돌리는 것이 유효하며, 기존 보유자의 경우 3만 원 라인을 이탈하지 않으면, 홀딩 하는 전략을 제시하겠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