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집중관찰] 코라오홀딩스 (2) 기술적분석 - 황윤석 MBN골드 전문가
입력 2013-10-31 10:30 
■ 방송 : M머니 굿모닝머니 (오전 4시 50분~6시 30분)
■ 진행 : 김원규 아나운서
■ 출연 : 황윤석 MBN 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코라오홀딩스의 캔들 특징은?

【 황윤석 】
상승전환 '관통형'에서 하락전환 '흑운형'으로 이어지는 패턴이다. 지난 금요일에 윗꼬리가 달린 장대 음봉 이후 월요일 시초가가 전일 종가 아래에서 형성되고, 이어서 전일 음봉의 50% 이상을 당일 양봉으로 관통하는 패턴이 출현해 보통 이 경우는 하락 후 강력한 신규 매수세 출현으로 해석된다. 그러나 화요일 시초가가 전일 고가 부근에서 형성되고 나서 하락해 종가가 전일 종가보다 아래에서 장중 저가 부근에서 마감되었다. 즉 전일 양봉의 50% 이하에서 당일 음봉의 종가가 형성된 패턴으로 신뢰도가 높지는 않지만 하락 추세를 예고하는 경우가 많다.

【 앵커멘트 】
코라오홀딩스, 전반적인 주가 흐름은 어땠나?

【 황윤석 】
동 기업은 지난 28일 자체브랜드인 'DAEHAN' 신차 판매 확보자금 마련을 위해 1억 3천만 불 규모의 GDR을 발행해 싱가포르 증시에 상장할 계획임을 밝혔다. 라오스 뿐 아니라 미얀마와 캄보디아 시장 할부금융 진출과 인도차이나 시장 지배력 강화를 위해 필요하다고 했지만, 최근의 주가흐름은 기관 매도와 단기 조정을 보여주고 있어 시장의 반응을 좀 더 지켜보고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하겠다. 34,400원 고점을 찍고 단기 조정이 나오는 중이어서 3만원 지지 여부를 확인하고 대응할 필요가 있겠다.

【 앵커멘트 】
코라오홀딩스의 전망 및 투자전략은?

【 황윤석 】
대체적으로는 GDR 발행이 1억 3천만 원 규모의 대주주 지분 2,000만 불 주식도 함께 예탁될 예정이고, 대규모 유증 효과로 금융비용 절감과 성장성 강화가 기대되지만 경기침체가 장기화되거나 미얀마와 캄보디아 시장점유율 제고가 차질이 빚어지고, 인도차이나 시장 진출이 늦어질 경우 예상치 못한 악재가 될 수 있다는 점을 지켜보아야 한다. 2018년도 미얀마·캄보디아 시장에서 40% 이상 매출 확보가 목표이므로 성공적인 자금 마련이 될 경우 향후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 3만 원대 지지선 확인이 될 경우 34,400원 신고가 돌파 시도가 나올 가능성이 있지만 매츨 증대 및 시장점유율 제고 등 성장성에 대한 가시적 성과가 나와야 할 것이다. 특히 미얀마 시장 개방과 함께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가 동시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되어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외국인과 기관의 매매동향에 주목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