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강예원 열애설 이규창은 누구? ‘월드스타 싸이 숨은 조력자’
입력 2013-10-25 07:52 
배우 강예원의 열애 상대로 알려진 콘텐츠 프로듀서 이규창 씨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규창 씨(미국명 큐 리)는 콘텐츠 기획 프로듀서로 2004년 소니픽쳐스 회장 비서로 일했다. 장동건과 전지현, 비 등 한국 배우들이 세계로 진출할 수 있게 도운 장본인이며, 지난해 싸이를 ‘강남스타일로 미국에 진출하게 한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인물로 알려져 화제가 됐다.
이씨는 저스틴 비버 공연을 통해 세계적인 프로듀서 스쿠터 브라운과 친분을 쌓았고, 이후 스쿠터 브라운이 싸이에게 관심을 보이자 평소 친분이 깊던 윤도현을 통해 싸이를 스쿠터 브라운에게 소개시켜 그를 월드스타로 만드는 데 기여했다.
다국적 걸그룹 블러시의 일을 맡아 진행하기도 한 이씨는 지난 5월 씨스타 쇼케이스에 깜짝 등장, 그들의 해외 진출 성공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점치기도 했다.

한편 23일 한 매체에 따르면 이씨는 강예원과 올 여름께 지인들과 함께 하는 자리에서 처음 만나 연인으로 발전한 것으로 전해졌다.
두 사람이 이태원 등지에서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이 목격되기도 했으며, 최근 부산국제영화제를 마치고 지인들과 함께 태국 여행을 다녀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강예원 소속사 SM C&C 측은 강예원 씨의 열애 보도의 사실 여부에 대한 확인이 필요하다”며 현재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psyon@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