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생톡키워드] '현대하이스코·컴투스'
입력 2013-10-17 18:57 
실시간 주식 대화방 '생톡'(생생한 주식토크)의 17일자 키워드는 '현대하이스코'와 '컴투스'였습니다.

현대하이스코는 현대제철에 합병되면서 '매출 20조 원'이라는 외형을 갖추게 됐습니다.

이에 생톡인 '지난군'은 "현대하이스코 합병으로 인해 하이스코 주주들은 어떻게 되느냐"며 주가 흐름을 문의했습니다.

이같은 문의에 정진교 MBN골드 전문가는 "합병 내용은 올해말 예정이기 때문에 어떤 방식으로 합병을 전개할 것인지 계획이 나와야 알 수 있을 것"이라면서도 "현대제철이 포스코처럼 열연 냉연강을 둘 다 처리할 수 있게 된 것은 긍정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가의현 MBN골드 전문가 역시 "현대제철이 현대하이스코의 냉연 사업 부문을 인수해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최근 게임빌과의 합병과 함께 실적 우려가 나오고 있는 컴투스에 대한 문의도 이어졌습니다.

생톡인 '늘 푸른 소나무'와 '주식장이'는 "컴투스를 매수해도 되느냐"고 문의했습니다.

이에 이지한 MBN골드 전문가는 "마음에 여유가 있고 충분히 매수할 이유가 있는 구간에서 분할로 접근하면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이지한 전문가는 그 이유로 이미 실적 우려에 따른 하락이 반영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전문가는 "기관 목표주가 하향 리포트까지 여러번 나왔다"며 "이제는 매수해서 가져가도 될 타이밍"이라고 평가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