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집중관찰] 대한해운 (9) 특징분석 - 가의현 MBN골드 전문가, 신영목 메리츠종금증권 강서지점 팀장
입력 2013-09-13 11:34 
■ 방송 : 생톡쇼 (오후 3시 30분 ~ 4시 30분)
■ 진행 : 이창진, 하창수 앵커
■ 출연 : 가의현 MBN골드 전문가, 신영목 메리츠종금증권 팀장

【 앵커멘트 】
M머니에서 하나의 종목을 선정해서 꼼꼼하게 살펴보는 집중관찰 시간이다. 오늘 집중관찰 종목은 대한해운이다. 국내 4위 해운회사이지만, 현재 매각이 진행중이다. 우선협상대상자인 티케이케미칼이 인수할 것으로 보인다.

오늘 장에서 대한해운은 2.52% 하락하면서 46,350원에 마감했다. 먼저, 가의현 전문가 의견을 들어보도록 하겠다.

【 가의현 전문가 】
티케이케미칼이 우선협상으로 선정되었다. 티케이케미칼의 재무상황을 봤을 때, 과연 대한해운을 유지할만한 회사인지 의문이다. 일단 채권자들의 동의를 얻어 채무를 탕감하는 것이 우선시된다.

대한해운 같은 경우, 기업 내용으로 보면 부채규모가 어마어마하다. 올해 1분기 흑자 전환은 긍정적이지만 자산총계 만큼의 부채 해결이 관건이다. 그런 부문에서 보면 채권자들의 동의를 얻게 된다면 인수협상이 빨라지지 않을까 한다.


지금 주가 상황이 나쁘지는 않지만 권할 종목은 아닌 것 같다. 회사의 인수가 아직은 나타나지 않은 일이기에, 관망을 유지하는 편이 효율적일 것이다.

【 신영목 팀장 】
일단은 매각 진행 상황을 지켜봐야한다. 그리고 이 종목은 관심을 끊어야한다. 해운 업황이 좋아지기 때문에 한진해운 같은 대장주를 매매하는 것이 좋다. STX그룹주와 같이 이슈들로 움직이는 종목은 주가의 방향을 알기 어렵다.

실제로 업황과 기업실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종목으로 매매해야 하며, 해운업종에 관심을 가진다면 한진해운이 낫다고 생각한다.

【 앵커멘트 】
이렇게 해서 대한해운 특징 분석해봤다. 의견 참고하시길 바란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