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절기상 입추…내일 더위 절정
입력 2013-08-07 17:00  | 수정 2013-08-07 17:02


앵커멘트 : 오늘은 절기상 입추입니다.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절기인데 이 맘때 쯤이 또 많이 덥다죠. 자세한 날씨 소식 기상센터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백경아 캐스터?

앵커멘트 : 오늘 정말 더운거 같은데 계속 이렇게 더울까요?

<1> 더위는 더욱더 활개를 펴고 있습니다. 입추 이후에는 밤기온이 조금 내려간다고 하는데요. 조금 서늘해지기를 기대해봐야겠습니다.
오늘도 오후부터 저녁 사이 무더위 속 강한 소나기 지나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보> 한편, 폭염이 지독하리만치 기승입니다. 전국 곳곳에 폭염주의보가 남부 대부분 지방에는 폭염 경보가 발효 중인데요.

<폭염> 전주는 37도 선을 넘어서면서 타는듯한 무더위가 이어지고 있고요. 포항도 36도까지 기온이 치솟은 상태입니다.

<2> 내일은 더위가 더욱 절정에 달하겠습니다. 서울의 한낮 기온이 35도, 대구 37도까지 오르는 등 그야말로 불볕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중부> 중북부는 대체로 구름이 많겠고요. 그 밖의 중부 맑겠습니다. 밤사이 열대야가 나타는 곳이 많겠고요. 한낮 서울과 대전 35도 등 매우 덥겠습니다.

<남부> 남부 대부분 지방에서도 밤사이 열대야가 나타나겠고요. 한낮 35도 이상의 기온을 보이며 지독한 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동부> 동해안 지방도 찌는 듯한 무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주간> 당분간 맑고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