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불만제로 제습기 의외의 결과…'장마철' 빨래 안 마르는 누리꾼 시선 집중
입력 2013-07-18 11:29  | 수정 2013-07-18 11:32
‘불만제로 제습기

'불만제로' 제습기 실험의 의외의 반전 결과가 화제를 모았습니다.

지난 17일 방송된 MBC '불만제로 UP'에서는 최근 인기리에 판매되고 4개 제품 제습기의 성능과 효과를 비교 실험하는 장면이 전파를 탔습니다.

실험은 습도와 온도가 같은 환경에서 습기를 가장 많이 빨아들인 제습기와 빨래 건조가 가장 빠른 제습기 등을 비교하는 형태로 이루어졌습니다.

실험 결과, 제습 효과는 4종 모두 우수했지만, 에어컨과 제습기의 제습 성능이 큰 차이가 없어 반결 결과가 나와 보는 이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에어컨이 전력을 많이 사용하고 비효율적이라는 생각과는 달리, 빠른 제습에는 오히려 에어컨이 유리했고 소비전력 대비 제습효과 역시 제습기와 비슷한 것으로 드러났던 것.

또 이날 방송에서는 실제 제습기를 사용한 소비자들은 "제습기의 소음과 더위 때문에 오히려 스트레스다", "빨래 건조는 만족하나 더위 때문에 구매하지 않겠다" 등의 경험을 고백해 공감을 샀습니다.

불만제로 제습기 방송 후 누리꾼들은 "난 제습기 잘 쓰고 있는데…. ”우리집 제습기 완전 최곤데 뭔가 기분 이상해 "불만제로 제습기 특집 완전 공감! 우리집은 에어컨으로 제습기능 만족하며 산다” 불만제로 제습기 특집 방송 때문에 제습기 회사 불안하겠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사진=MBC '불만제로-제습기 특집' 캡처]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