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오늘의 생톡 키워드] '로만손·오로라'
입력 2013-07-04 18:00  | 수정 2013-07-04 18:00
실시간 주식 대화방인 생톡(생생한 주식토크)은 7월 4일장 키워드로 '로만손'과 '오로라'를 제시했습니다.

북한이 3일 개성공단 입주기업의 방북을 허용하면서 개성공단 재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자 4일 장에서 남북경협주가 들썩였습니다.

대표적인 남북경협주인 로만손과 이화전기 등이 가격제한 폭까지 올랐습니다.

생톡인 '하늘호수'는 "로만손, 어제 못 참고 던졌더니 오늘 대박이네요"라고 언급하기도 했고, 많은 생톡인들이 남북경협주에 대해 관심을 보였습니다.


이에 이지한 전문가는 "남북경협주의 상승은 단발적 상승으로 그치게 될 가능성이 크다며 이번 호재는 단발적 상승으로 그치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정부가 콘텐츠 산업 진흥을 위해 9000억 규모의 펀드를 조성한다는 소식에 '콘텐츠주'가 동반 급등세를 보이자 대표주인 '오로라'에 대한 생톡인들의 관심이 이어졌습니다.

생톡인 '아름이2'는 "오로라의 비중이 30%인데 매도시점은 언제인가요?"라고 물었고, 생톡인 '마르코스'는 "불안한장세에는 현금화만이"라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가의현 전문가는 "오로라가 잘 올라오고 있다고 설명하면서 코스피가 강하게 반등하는 타이밍이 매도시점이라고 조언했습니다.

오로라는 4일장에서 11% 가까이 오름세를 보이며 10,200원에 장을 마쳤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