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집중관찰] 롯데제과 (2) 기술적분석 - 김우정 SK증권 명동PIB센터 연구원
입력 2013-06-28 14:09  | 수정 2013-06-28 14:10
■ 방송 : M머니 굿모닝머니 (오전 4시 50분~6시 30분)
■ 진행 : 온인주 아나운서
■ 출연 : SK증권 명동PIB센터 김우정 연구원

【 앵커멘트 】
롯데제과의 캔들 특징은?

【 김우정 】
교수형 또는 행인맨형이다. 보통은 주가의 큰 폭 상승 후 천정권에서 출현하고 상승장 고점에서 출현해 하락 반전을 암시하는 형태로 나타난다.

하지만 현재 보여지는 모습은 상승추세 속에서 고점을 만들고 하락 추세 속에 나타난 모형으로 전형적인 모습은 아니지만 현재 차트 흐름 속에서 의미 있는 캔들이라 볼 수 있겠다.

【 앵커멘트 】
전반적인 주가 흐름은?

【 김우정 】
전반적인 주가 흐름은 장기적인 흐름에서 상승 추세를 보이다가 장중이지만 200만원을 돌파하고 하락 추세로 반전, 현재 하락 추세 계속 이어지고 있다.

올 초부터 중기 이평선인 120일 선을 한 번도 깨고 내려오지 않고 상승하는 흐름을 보여주다가 처음으로 120일 선을 터치하고 20일선을 돌파 못한 체 짧은 반등으로 끝이 났는데, 5월 29일을 시작으로 다시금 하락추세를 강화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120일선을 강하게 깨고 내려오면서 하락 추세 강화됐다고 볼 수 있겠다.



【 앵커멘트 】
수급 현황은 어떤가?

【 김우정 】
수급적으로 특별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지는 않다. 현재 하락의 주체는 외국인으로 이러한 외국인의 매도는 롯데제과만의 매도가 아니라 국내 시장에서 대부분의 종목에 대한 매도세가 나타나고 있기 때문에 특별히 롯데제과만의 개별적인 이유로는 볼 수 없겠다.

【 앵커멘트 】
이 종목에 대한 매매전략은?

【 김우정 】
전일 시장에서의 상승은 코스피 지수 상승에 따른 영향도 있겠지만, 신동빈 회장의 롯데제과 주식 추가 매수에 대한 소식에 의한 요인도 있다고 본다. 오너의 주가 매수가 어떠한 이유에 의한 매수인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기술적인 측면에서 어제의 상승은 단기 반등일 것으로 판단한다.

현재 보유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4월 고점대비 낙폭과대에 대한 단기 반등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데 반등이라 한다면 200일 장기이평선인 167만 원 부근까지는 반등이올 수 있다고 판단된다.

신규로 매수를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현재의 가격대보다는 153만 원을 깨지 않고 옆으로 횡보하면서 20일 이동평균선을 위로 돌파한 가격에서 매수를 권하고 싶고, 손절선은 저점인 153만 원을 제시해 드리겠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