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대세’ 예능돌 미르 “‘진짜 사나이’ 추천 멤버는 승호”
입력 2013-06-04 18:49 

엠블랙 미르가 멤버 승호를 MBC ‘일밤-진짜 사나이에 추천했다.
미르는 4일 오후 서울 합정동 인터파크아트센터 소재 롯데아트홀에서 진행된 미니앨범 ‘섹시비트(SEXY BEAT) 발매 기념 쇼케이스 전 기자회견에서 천둥을 ‘진짜 사나이에 추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엠블랙 공백 기간 동안 SBS ‘정글의 법칙, ‘일밤-진짜 사나이 등에 잇달아 출연하며 고된 예능행을 마다하지 않은 미르는 사람들이 ‘왜 너는 힘든 것만 찾아서 가느냐고 묻더라. 그런데 나는 몸으로 고생하는 것이 맞아서 힘든 것만 찾아 도전했다”며 나중에는 고산지대 같은 곳도 한 번 가보고 싶다”고 말했다.
대세 예능 ‘진짜 사나이를 통해 대세 예능돌로 떠오른 미르는 원래 제작진에게는 2AM 진운과 제국의아이돌 동준을 추천했는데 제국의아이돌 형식이 고정으로 합류했더라”며 걱정이 되기도 한다”고 말했다.

엠블랙 내에서 추천하고 싶은 멤버는 누구일까. 미르는 리더 승호형이다. 단체 생활을 제일 잘 할 것 같다”며 형에게 추천했는데 왜 힘든 걸(유격훈련 편) 보내려 하느냐고 난리가 났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번 앨범은 1년 반 만에 국내 발매하는 엠블랙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으로 네오소울과 어반뮤직 장르로 세련된 사운드와 팝 분위기가 느껴지는 타이틀곡 ‘스모키걸을 비롯해 총 여섯 곡이 수록됐다.
프라이머리와 자이언티가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랩메이킹에는 싸이먼디가 참여했다. 멤버들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하고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하는 등 앨범 참여도를 높였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psyon@mk.co.kr/사진 팽현준 기자]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