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헤드윅vs모범생들 디스전쟁 헤프닝 알고 보니…
입력 2013-05-10 16:25 

뮤지컬 ‘해드윅과 연극 ‘모범생들 트위터 전쟁이 화제다.
지난 9일, ‘헤드윅과 ‘모범생들 트위터 간 소위 ‘디스(diss) 멘션이 오가며 극적인 긴장감을 조성, 트위터 타임라인 상의 관객들이 깜짝 놀라며 즐거워하는 사건이 벌어졌다.
두 작품의 전쟁 예고는 배우 손승원(헤드윅 役)의 팬들이 연습실에 선물한 간식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헤드윅의 제작사 쇼노트가 트위터에 올린 패러디 사진으로부터 시작됐다.
손승원이 선물 받은 커피를 마시며, 최근 인기리에 방송되고 있는 예능프로 ‘아빠! 어디가의 출연자 윤후의 말투를 패러디 해 자신과 친분이 있는 ‘모범생들의 배우 장현덕에게 왜 때문에 못 차요?”라는 돌직구 질문을 한 인증샷 이미지가 공개된 것.

평소 ‘모범생들의 배우들은 단합을 위해 ‘커피 사기 족구를 자주 하는데, 장현덕이 족구를 잘 하지 못해 주로 커피를 사곤 한다는 사실이 트위터를 통해 여러 차례 공개된 바 있어 손승원의 멘션과 인증샷을 본 팬들이 폭소를 터뜨린 것이다.
이후 연극 ‘모범생들 트위터에서는 현덕이형이 족구 못한다고 놀림 받고 인터넷에서 까이고 그럴 수 있습니다. 근데 까도 우리가 깝니다! 우리랑 족구해서 이기면 현덕이형을 놀릴 수 있는 자격을 드리겠습니다. 정식으로 도전하세요! 네, 헤드윅 팀 보라고 올리는 겁니다”라는 멘션으로 트위터 상 전쟁을 선포하고 나섰다.
심지어 트위터 상의 멘션들을 지켜보기만 하던 장현덕 배우가 저한테 왜 이러시죠? 사진으로 이러지 마시고 절차를 거쳐 정식으로 도전하세요.”라며 자신의 트윗으로 합세해 트위터를 지켜보던 팬들은 ‘헤드윅과 ‘모범생들 간의 족구 시합을 부추기며 재미를 최고조로 증폭시켰다.
한편 손승원과 함께 조승우, 송창의, 구민진, 조진아 등 역대 최고의 캐스팅을 자랑하는 뮤지컬 ‘헤드윅은 지난 30일, 1차 티켓 오픈 후 해외 라이선스 대형극장 뮤지컬들을 제치고 티켓 판매율 1위에 올라 뜨거운 관심을 입증한 바 있다. 오는 5월 16일 2차 티켓 예매를 앞두고 있으며, 6월 8일부터 삼성동 백암아트홀에서 공연된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현정 기자 kiki2022@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