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집중관찰] 효성 (5) 미래분석 - 최영동 MBN 골드 전문가
입력 2013-05-07 17:36  | 수정 2013-05-07 17:38
■ 방송 : 증시 오늘과 내일 1부 (오후 1시 ~ 3시 30분)
■ 진행 : 최지인 아나운서
■ 출연 : 최영동 MBN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이번 순서는 Mmoney의 집중관찰 종목을 분석해 보는 시간이다. MBN골드 최영동 전문가와 전화연결 되어있다. 오늘 집중관찰 종목 '효성'이다. 화학업종의 강세가 금일 시현 중인데 '효성' 역시 지속상승이 가능할 것인가?

【 최영동 】
최근 동사의 주가 흐름이 급격한 바닥 탈출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결과적으로 1분기 실적에 대한 모멘텀이 작용한 것으로 예상해 볼 수 있다. '효성'은 지난 1분기 매출이 지난해보다 5.1% 감소한 2조 9,133억 원을, 영업이익은 174% 늘어난 960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반적인 화학업종의 실적추정치가 하향되는 과정에서 동사의 양호한 1분기 실적발표는 향후 경기회복 시 이어질 수 있는 강세흐름을 점쳐볼 수 있는 대목이다.

또한 ECB의 금리인하로 인한 글로벌 경기회복과 중국시장의 반등흐름은 외인들의 경기민감주인 철강, 화학업종의 강세를 이끌 것으로 예측해 볼 수 있다는 점이 업황개선의 척도가 될 것으로 보이고 글로벌 통화약세는 상품가격의 상승으로 긍정적 전망으로 동사를 예측해본다.

이러한 점을 기점으로 동사가 보여줄 수 있는 2분기 화학제품 스프레드가 4월부터 상승할 것으로 판단된다. 2월 중순의 고가 Naphtha 투입이 3월말로 종료되며 4월 spread 상승이 예상되고, 국제유가 안정화와 미국의 경기회복, 유럽 쪽에서의 경기 부양책을 보면 점진적인 재고확대가 진행될 전망되는 부분 역시, 동사의 주가 흐름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어갈 주요 요인으로 작용할 것인 만큼 단기 매수관점 제시해드린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