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2012 대선’, 장윤정·박현빈 로고송 시장 이끈다
입력 2012-11-29 09:52 

대선 후보들의 공식 선거 운동에 돌입한 가운데 각 후보들이 선택한 로고송이 이슈를 끌고 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빠졌지만, 로고송의 단골 손님인 트로트는 빠지지 않았다. 장윤정의 ‘어머나와 ‘장윤정 트위스트를 비롯하여 박현빈의 ‘샤방샤방, ‘오빠만 믿어, ‘앗뜨거가 박근혜 후보와 문재인 후보의 로고송으로 선택한 것이 대표적이다.
트로트의 특성상 멜로디가 쉬워 쉽게 유권자들이 따라 부르고 외울 수 있다는 것이 꾸준히 트로트가 선거 로고송으로 사용되는 이유다.
그 동안 로고송은 대중의 마음을 사로 잡는 역할을 톡톡히 해 왔는데 이번 대선에서도 장윤정과 박현빈의 트로트는 유권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 인기를 증명하듯 장윤정의 신곡 ‘ 왔구나 왔어가 방송횟수 집계 전문사이트 에어모니터의 주간차트에서 2주간 연속 1위로 그 인기를 실감케 했고, 박현빈의 ‘춘향아가 2위를 차지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현정 기자 kiki2022@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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