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재미있는 콘텐츠 다 모였다…2012 스마트콘텐츠 어워드& 컨퍼런스 열려
입력 2012-11-19 13:58  | 수정 2012-11-20 06:24
【 앵커멘트 】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매일매일 새로운 스마트 콘텐츠들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스마트콘텐츠의 현재를 체험해보고, 미래 기술을 예상해보는 행사가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습니다.
장남식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 기자 】

「"제일 가까운 지하철 역이 어디인가요?" "Where is the nearest metro station?"」

해외여행 할때 사용하기 편리한 번역기 앱입니다.

일상의 기억을 동영상으로 보여주는 모바일 다이어리도 있습니다.

올 한해 IT시장을 주도한 스마트콘텐츠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스마트 콘텐츠의 현주소를 파악하는 계기가 될 '2012 스마트콘텐츠 어워드& 컨퍼런스'가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습니다.


▶ 인터뷰 : 권택민 / 한국콘텐츠진흥원 부원장
- "급격히 변화되고 있는 컨텐츠 서비스 산업의 환경변화에 우리나라 기업들이 적절히 대응해서 향후 발전 할 수 있는…"

올해로 일곱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는 스마트 혁명을 주도하는 화제의 기업인들도 대거 참여했습니다.

기조 연설자로 나선 카카오의 이석우 대표는 '스마트 시대의 비즈니스 성공 전략'이란 주제로 카카오의 성공 스토리를 공개했습니다.

▶ 인터뷰 : 이석우 / 카카오 대표
- "컨텐츠가 잘 유통이 될 수 있도록 하나의 플랫폼을 구상하는 전략을 필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는 컨퍼런스와 함께 스마트콘텐츠 시상식과 수상작 전시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립니다.

▶ 스탠딩 : 장남식 / 기자
- "스마트 시대, 앞으로 또 어떤 콘텐츠들이 우리의 삶을 즐겁게 해줄 지 기대됩니다. MBN뉴스 장남식입니다.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