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필립스 아이도스4, 우수성 입증
입력 2012-11-05 11:52 
필립스(대표 김태영)는 ‘2012앤트미니 어워드에서 아이도스4(iDose4) 프리미엄 패키지가 ‘2012가장 우수한 새로운 영상의학 소프트웨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로 13회째인 ‘앤트미니 어워드는 가장 권위 있는 영상의학 포털 사이트 중 하나인 앤트미니 닷컴(AuntMinnie.com)에서 영상의학 각 부문별 최고를 선정하기 위해 매년 수여되고 있다.
2012년도는 가장 영향력 있는 연구에서부터 장비에 이르기까지 총 14개 부문에서 최고를 선정했다. 그 중 ‘가장 우수한 새로운 영상의학 소프트웨어에 선정된 필립스 아이도스4는 반복적인 재구성을 통해 CT 영상의 공간해상도를 향상시키는 기술이다. 최근 방사선량이 화두가 되고 있는 CT 영상 분야에서 최고 80%까지 선량을 줄이면서도 더 우수한 품질의 영상을 구현해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도입되고 있다.
아이도스4 프리미엄 패키지는 ▲인제뉴이티CT(Ingenuity CT) ▲브릴리언스 iCT(Brilliance iCT) ▲브릴리언스 64 슬라이스 CT(Brilliance 64 slice CT)에 각각 적용될 예정이다.

김태영 필립스 총괄대표이사는 필립스 CT는 최근 사용자 만족도 조사 에서 1위에 선정되는 등 안전성, 편의성, 서비스 효율성이 두루 향상됐음을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 앤트미니 어워드는 방사선 감소 기술의 리더십까지 입증했다는 데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도 글로벌 리더로서 환자와 의료진 모두에게 가치 있는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2012 미니어워드는 앤트미니닷컴 회원들이 직접 선정한 후보들에 대해 전문가 패널이 두 차례 투표하는 방식으로 총 14개 부문, 164명의 후보 중 최고를 선정했다.

한석영 매경헬스 [hansy@mkhealth.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