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태풍 '덴빈' 북상중…전국 강풍·비
입력 2012-08-29 19:34  | 수정 2012-08-29 21:55
<특보>볼라벤이 물러가자자마 또 다른 태풍 덴빈이 북상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점차 영향을 받게되면서 태풍 예비 특보도 내려져 있는데요, 오늘 밤에서 내일 새벽 사이에는 제주와 부근 바다, 오전에는 호남, 오후부터는 중서부지방에 태풍 특보가 발효되겠습니다.

<위성>태풍 볼라벤은 오늘 새벽, 북한에서 온대저기압으로 변질했고, 이제 곧 중심기압 980헥토파스칼, 중급 소형 태풍 덴빈이 다가오겠습니다.

<태풍>그동안은 볼라벤에 가로막혀 타이완 부근을 맴돌고 있었는데요, 내일 오전 서쪽 바다를 지나 밤에는 태안 반도에 상륙하겠습니다.

<예,강>이번 태풍은 많은 비를 몰고 오겠습니다.서해안과 남해안, 제주도는 150밀리미터 이상, 그 밖의 내륙은 30에서 100밀리미터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일 날씨입니다.

<기상도>제주와 전남에 내리던 비는 남부지방으로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내일 출근길에는 전국 대부분 지방에 비가 오겠는데요,

<바람>비와 함께 매우 강한 바람도 불겠습니다. 특히 제주와 서쪽 지방을 중심으로 순간 최대 풍속 초속 30미터의 거센 돌풍이 예상됩니다.


<해상>또 서해와 남해에선 파도가 최고 6미터까지 일겠습니다.

<주간>남부지방은 내일 밤 늦게, 중부지방은 모레 오전에 태풍의 영향에서 벗어나겠습니다. 그 전까지 대비 철저히 하시기 바랍니다.

날씨였습니다.

(장유민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