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초여름…내일 전국 많은 비
입력 2012-04-24 14:37 
<1>얼마 전까지만 해도 '쌀쌀하다'는 말을 많이 했는데, 오늘 점심 식사하고 들어오시는 길에는 '덥다'라는 표현을 가장 많이 하셨을 것 같습니다. 현재 서울은 벌써 23.2도까지 올라 있는데요. 대구 27도, 광주도 27.4도로 무척 덥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2>내일은 또다시 전국에 비 소식이 들어있습니다. 비가 오면서 기온이 다시 곤두박질치겠는데요. 오락가락하는 기온 변화에 주의를 하셔야겠습니다.
오늘 28도까지 오를 것으로 예상되는 서울은 내일 낮 동안 15도 선에 머물겠습니다. 대구 또한 오늘 30도까지 오르겠지만, 내일은 18도 안팎으로 오늘보다 10도 이상 뚝 떨어지겠습니다.

<예상강수량>주말 동안 많은 비로 인해 피해 복구가 아직 다 되지 않은 곳도 있을 텐데요. 주말 동안 많은 비가 내렸던 남해안과 지리산 부근, 제주도에 이번에도 100mm 이상 집중될 것으로 보입니다. 미리 대비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그 밖의 전국에도 20에서 60mm 안팎으로 적지 않은 양입니다.


<기상도>비는 내일 새벽에 제주도와 전남해안지방부터 시작돼 오전에는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밤에는 대부분 지방에서 그치겠지만, 중부 일부지방은 모레 새벽까지 비가 이어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바람도 강하게 불겠습니다.

<주간>이후에는 주말까지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