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09시 주요뉴스
입력 2012-04-24 08:33 
▶ 이상득 본격 수사…최시중 내일 소환
검찰이 이명박 대통령의 친형인 이상득 의원에 대해서도 '불법 정치자금'을 수수한 혐의를 잡고 본격적인 수사에 나섰습니다.
건설업자로부터 거액의 금품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는 최시중 전 방송통신위원장은 내일 소환될 예정입니다.

▶ 북 "곧 특별행동"…미 "배제 못 해"
북한군이 혁명무력의 특별행동이 곧 개시될 것이라며, 3~4분 안에 초토화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이에 대해 미 백악관은 북한이 추가 도발을 감행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 '경선 룰' 신경전…본격 레이스 시동
대통령선거 예비후보 등록이 시작되면서 대권 경쟁이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새누리당은 '경선 룰'을 놓고 박근혜 위원장과 이른바 '비박계'가 신경전을 벌이고 있고, 민주통합당 대선 주자들의 움직임도 빨라지고 있습니다.

▶ 농어촌특별전형 지원자격 대폭 강화
정부가 2014학년도 입시부터 농어촌특별전형 지원 자격을 대폭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최소 거주기간을 3년에서 6년으로 늘리고, 이름만 '읍·면'인 곳에 사는 학생도 걸러내기로 했습니다.

▶ 삼성가 소송 '막말·감정싸움' 비화
삼성가의 형제간 상속소송이 막말·감정싸움 양상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이맹희 씨는 "앞으로 삼성을 누가 끌고나갈지 걱정된다"며 이건희 회장에 직격탄을 날렸고, 이 회장은 "누구도 이맹희 씨를 장남으로 생각하지 않는다"고 맞받아쳤습니다.

▶ 오늘 한낮 초여름 날씨…서울 28도
오늘 서울의 낮기온이 28도, 대구는 30도까지 오르는 등 초여름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내일은 전국에 또 한차례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남해안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최고 10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